'2023 고흥 드론·UAM엑스포', 3~5일 고흥 항공센터·고흥 드론센터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 고흥 드론·UAM 엑스포'가 3~5일 사흘간 고흥 항공센터·드론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 2일차인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고흥항공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드론융합얼라이언스 포럼에선 드론 및 UAM 관련 업계종사자, 기업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산업별 드론활용 동향 및 연구·개발 성과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 고흥 드론·UAM 엑스포'가 3~5일 사흘간 고흥 항공센터·드론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전남도 최초의 드론·UAM엑스포 행사다.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입지를 공고히 구축하고 미래 항공교통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고흥 종합비행성능시험장, 항공센터, 드론센터 등 지역 인프라 시설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타지방자치단체와 차별화된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혁신성과 홍보, 비즈니스모델(BM) 소개, 산·학·연 네트워킹 등을 통해 산업 활성화, 기업경쟁력 강화와 4차 산업혁명 기술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UAM 산업 및 드론 활용 스마트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UAM 및 드론 전시회는 고흥 항공센터 비행선동 실내(UAM관)와 고흥 드론센터 실내·외(드론관)를 활용해 국내 UAM 및 드론 발전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드론센터 실외에서 고흥 하늘에서 다양한 기종의 드론 비행을 볼 수 있으며, 4일 오후 7시에는 녹동항에서 1000대 규모의 전남지역 최대 드론 라이트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산업통상자원부의 드론융합얼라이언스 17개 분과 가운데 물류, 국방, 문화체육, 방제안전, 정보통신, 제조 등 6개 분과가 참여했다.
행사 2일차인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고흥항공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드론융합얼라이언스 포럼에선 드론 및 UAM 관련 업계종사자, 기업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산업별 드론활용 동향 및 연구·개발 성과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고흥=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中시안 공장 공정 전환…2025년 236단 낸드로 교체
- 내년 ICT 이슈는 '디지털 일상화'…국내 생산 546조 전망
- 국내 가전, 19개월 연속 역성장...'에어컨 쇼크' 직격탄
- [홈&테크] 'HP 엔비 무브 24' 하루 일과를 함께 하는 이동식 PC
- [디지털 라이프] 초보도 전문가도 즐거운 카메라 신세계 '캐논플렉스'
- [카카오쇼핑톡] 쇼핑의 달 11월, 카카오쇼핑 '블랙에브리데이'에서 쇼핑 축제 즐겨보세요!
- 칭다오 맥주 '방뇨男' 공안에 구금…社 “원료 관리 허점 있었다”
- 중년 남성 유혹해 얻은 돈을 호스트에게?…'日 스캔들 끝판왕'
- 헉, 혼잡한 4·7호선 지하철에 의자 뺀다고? [숏폼]
- 비행 중 기장에 총 겨눈 美 부기장…”회항하면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