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 130여명 부산에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 함께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부산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전역에서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앳(@)부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 또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 함께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부산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전역에서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앳(@)부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도시사업의 핵심 콘텐츠사업 중 하나로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며 틱톡이 협력해 국내외의 엄선된 130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을 부산에 초청한다.
행사 첫날 환영 행사에서는 부산의 가장 대표적인 축제인 '부산불꽃축제'로 크리에이터들을 맞이한다. 둘째날부터 2일간은 영도 피아크에서 '네트워킹 데이', 부산 전역에서 '미션투어', 윈덤 그랜드H에서 '네트워킹 나잇'을 진행한다.
네트워킹 데이는 시민과 크리에이터가 직접 만나 소통을 하는 자리로 팬미팅, 디제잉과 버스킹, 포토 부스, 뷰티존, 참여형 이벤트 프로그램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미션 투어는 크리에이터들이 부산 전역으로 흩어져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며 네트워킹 나잇에서는 페스티벌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이 모두 모여 폐막식과 함께 축하공연 등 파티를 즐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부산을 배경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부산의 매력을 직간접적으로 널리 알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틱톡에서도 행사의 풍성함을 더하고자 세계적으로 유행한 선한 영향력 캠페인인 '북톡'과 연계한 팝업 부스를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3개월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북톡은 좋아하는 작가나 책을 소개하는 등 책과 관련된 일상을 짧은 영상으로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부스 방문 및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지급되며 상품권으로 구매한 책을 선물하고자 하는 경우 우편발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 또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