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백약 보이차 브랜드 ‘취춘추’, 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11. 2.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제공 : 운남백약 코리아 >
운남백약 코리아는 자사의 보이차 브랜드 ‘취춘추(생차, 숙차)’ 오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올해 18회를 맞이했으며 오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코엑스 A, B, D 홀에서 코엑스 주최 및 주관으로 진행된다.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부터 대체/신식품, 제조 자동화, 스마트 유통, 팜테크까지 미래의 식품산업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종합전시회이다. 바이어(B2B)는 물론 소비자와의 만남(B2C)까지 귀사의 목적에 맞는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취춘추’는 120년 전통의 대형 제약사인 운남백약(Yunnan Baiyao)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윈난성 임창 차밭(천이차원 임창장원)에서 재배한 프리미엄 찻잎을 원료로 하는 고품질 보이차 브랜드이다. 운남백약의 중약재 재배 분야의 관리 경험과 제약회사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GMP(의약품 표준 품질관리 기준) 표준에 따라 찻잎부터 완제품까지 6단계 검사를 거치며, EU 품질 표준 260가지를 포함해 306가지의 품질 표준 테스트를 거쳐 생산한다.

국내에는 지난 7월 정식 런칭됐으며,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와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또한, 한국 정식 통관과 식약처 정밀검사(중금속/농약잔류검사)를 거쳐 유통되어 안정성을 확보했다.

운남백약 천이차품 부총경리 완조수(阮朝帅, Ruan Chaoshuai)는 “중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취춘추’ 브랜드는 소중한 사람들 과의 시간을 의미 있게 해줄 수 있는 고품질 보이차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공영방송 CCTV를 통하여 중국 전역에 반영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을 통해 취춘추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고, 한국 소비자분들의 높은 호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차 제품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취춘추 제품은 운남백약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취춘추의 한국 공식 판매처 티앤피플(Tea&People)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