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캐릭터즈부터 먼작귀까지"…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상품 출시

이준호 기자 2023. 11. 2. 0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1020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올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대비 각각 350%, 150%까지 신장된 만큼 올해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 외에도 문구, 리빙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캐릭터 굿즈 상품을 확장해 함께 준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캐릭터 협업으로 빼빼로 매출 50% 신장
[서울=뉴시스]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1020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2023.11.02.(사진=세븐일레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1020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빼빼로데이 시즌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특히 올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대비 각각 350%, 150%까지 신장된 만큼 올해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 외에도 문구, 리빙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캐릭터 굿즈 상품을 확장해 함께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빼빼로데이에 선보이는 상품은 총 110종이다. 이중 대표적인 단독 기획 상품으로는 먼저 '먼작귀' 시리즈가 있다.

먼작귀는 '먼가 작고 귀여운 녀석'의 준말로 주인공 치이카와를 비롯해 가르마, 토끼 등 동물형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일본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한 캐릭터이자 국내에서도 팝업스토어가 열리면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잘파세대의 핫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도 선보인다. 특히 2023년 산리오캐릭터즈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국내 1위 인기 캐릭터로는 시나모롤이 꼽힌 만큼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시나모롤 관련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전 세대에 걸쳐 사랑을 받는 독보적인 캐릭터 도라에몽 기획 상품도 출시했다. 도라에몽은 4차원 주머니에서 비밀도구를 꺼내 주인공 진구와 그 친구들을 돕는 고양이형 로봇으로 오랫동안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아온 캐릭터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 기념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우리카드로 구매 시 빼빼로상품 30여종과 페레로로쉐 초콜렛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11일까지 빼빼로 전 종에 걸쳐 1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아트워크(브랜드를 위해 단독으로 제작되는 아트소스)가 그려진 쇼핑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