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그루비 밋업 2023’ 컨퍼런스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그루비 밋업(groobee meet-up)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고객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그루비 밋업(groobee meet-up)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기조강연을 맡은 이봉교 플래티어 데이터솔루션사업추진단장은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고객 경험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단장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조정기에 진입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이 필수”라고 말했다.
그루비의 고객사인 롯데홈쇼핑과 더한섬닷컴의 그루비 솔루션 적용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롯데홈쇼핑은 그루비의 세그먼트 타깃팅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최대 90% 상승했다고 밝혔다. 더한섬닷컴은 그루비의 빠른 서비스 대응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덕분에 기존의 온사이트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향상된 고객 경험과 성과를 위한 신규 기능 로드맵을 제시했다. 유 부장은 “그루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마케팅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사가 고객 경험을 향상해 경쟁력을 가지도록 그루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겠다”고 밝혔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월, 추가인상 여지 남겼지만…필요성 낮췄다[월스트리트in]
- "협찬 아닌데" 이서진·정유미 애정템 판매량 38배 폭증[누구템]
- “전청조 제주서 결혼한 女, 다단계 새끼 사장”…2017년 무슨 일이
- 미성년자 야산에 암매장한 ‘가출팸’ 선배들[그해 오늘]
- "자금 출처 확인하지 말라" 전청조, 펜싱협회에 30억원 후원 제안했다가 거부 당해
- 91년생이 쓴 '전세지옥' 들고온 한동훈…"정책 기본 삼겠다"
- 출퇴근 지옥철 ‘의자’ 싹 없앤다는데…“우리가 화물이냐” 뿔난 시민들
- “영어·독서로 사교육 걱정 없어요”…전교생 5.8배 늘어난 현북초
- 제주항공 여객기, 후쿠오카 착륙 도중 새와 충돌…한때 운항 지연
- “니네 아빠 발렸어” 아들 보는 앞에서 무차별 폭행당한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