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Y K-POP CONTOUR’ 노르웨이의 싱어송라이터 ‘Peder Elias (페더 엘리아스)’ 신곡 최초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11. 2. 04: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리랑TV



노르웨이의 차세대 팝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Peder Elias(페더 엘리아스)’가 3일 오후 1시에 방송이 될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 출연해 스페셜 인터뷰와 함께 글로벌 팬들을 위한 깜짝 무대를 선보인다.

페더 엘리아스는 2018년에 데뷔해 감성적인 목소리로 주목을 받았고, 2021년 발표한 히트곡 ‘Loving You Girl’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한 노르웨이의 라이징 스타이다.

특히 그는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이 사랑한 팝스타‘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한국과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데, 홍대에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팬들과 만나는가 하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또 세븐틴의 유닛 그룹인 ’부석순‘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수록곡인 ’7시에 들어줘‘에 참여해 함께 스페셜 무대를 펼치기도 했으며, 한국 음악 시상식인 ’2022 지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리랑TV



페더 엘리아스는 10월 26일과 28일에 열리는 내한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았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케이팝 팬들을 만나기 위해 아리랑 TV<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출연을 결정했다.

지난 26일에 발매된 페더 엘리아스의 신곡 ’Twinkle Twinkle‘ 라이브 무대를 방송에서는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수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ving You Girl’ 무대도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스페셜 MC를 맡은 키스오브라이프의 쥴리, 벨과의 인터뷰를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내한공연에 대한 비하인드도 전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르웨이의 라이징 스타 ‘페더 엘리아스’의 스페셜 인터뷰와 최초 공개되는 ’Twinkle Twinkle‘ 무대는 11월 3일 / 11월 10일 금요일 오후 1시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리랑TV



아리랑TV ‘Monday K-POP TOUR‘에 스페셜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아리랑TV에서는 지난 4월부터 ‘2030 월드 엑스포’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코드네임 부산(CODENAME BUSAN)’을 진행, 6개월의 레이스를 마치고 인도네시아의 ‘Adinda’와 멕시코의 ‘Stephanie’를 최종 우승자로 결정지었다.

최종 우승으로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거머쥔 두 사람은 아리랑TV에서 진행하는 ‘Monday K-POP TOUR’에 초청되어 ‘코드네임 부산(CODENAME BUSAN)’을 비롯해 ‘시크릿 투어(SECRET TOUR)’의 ‘푸드존’ 코너에 출연, 그룹 저스트비에게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Simply K-Pop CON-TOUR)’의 관객으로 참여해 K팝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관람하고, 출연가수 ‘소디엑’과의 팬미팅에도 참여했다.

아리랑TV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코드네임 부산(CODENAME BUSAN)’에 참여했던 프랑스의 K팝 팬이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스튜디오 현장을 찾았다.

프랑스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K팝 팬 ‘앤 가브리엘’은 아리랑TV에서 진행된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기원 오디션의 참가자로 선발되어 매 라운드마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최종 결승전 후보 4인에 오른 주인공 중 한 명이다.

그녀는 평소 그룹 킹덤의 열렬한 팬이라고 밝히며 미션 영상 중 킹덤의 한복 무대 의상을 직접 제작해서 입는가 하면, 붓글씨로 직접 한국어 시를 지어서 쓰는 등 오디션이 진행되는 동안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하지 못하더라도 부산에 꼭 가보고 싶어 한국행 항공권을 예매했다’고 전하며 한국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최종 우승을 차지하지 못 한 그녀는 자비로 비행기 표를 구매해 한국을 찾았고,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의 방청객으로 당첨되어 ‘킹덤’을 비롯한 K팝 가수들의 무대를 즐길 예정이다.

스페인의 K팝 커버 댄스 팀 ‘Pony Squad(포니 스쿼드)’가 아리랑 국제방송 스튜디오 현장을 찾아 특별한 경험을 가진다.

‘Pony Squad’는 2022년 1월에 방영된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스페인 편에 출연한 K팝 커버 댄스팀으로, 출연 당시 K팝과 K팝 댄스에 대한 사랑을 아낌없이 보여주기도 했었다. 이미 K팝 팬들 사이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Pony Squad’는 최근 한국의 음악플랫폼 회사에서 주최한 K팝 댄스 커버 콘테스트에도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고, 주최사의 초청을 받아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댄스팀 멤버들은 평소 좋아하는 K팝 가수들의 무대를 직접 보고 싶다는 마음이 커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방청을 신청해 스튜디오를 찾을 예정이며, 아리랑 TV ‘Secret Tour(시크릿 투어)’에 출연해 그룹 고스트나인과 함께 하는 댄스 챌린지로 출중한 댄스 실력도 선보일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