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안전한국훈련 지진대피·화재대응 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31일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지진대피 훈련과 화재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이 지진과 화재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을 숙지해 대처요령을 체화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대피훈련과 응급처치교육 등 실효성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 이번 훈련은 지진 발생에 따른 전직원 대피,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을 위한 대응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장학재단은 전직원 재난대처능력 제고를 위해 상반기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훈련에서는 대구 동부소방서와 연계해 소화기, 소화전 사용법을 직원들이 숙지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이 지진과 화재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을 숙지해 대처요령을 체화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대피훈련과 응급처치교육 등 실효성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나은이라고? 못 알아보겠어! 확 달라진 분위기 [화보]
- 정가은-백보람, 40대에도 비키니 완벽 소화 ‘자기관리 대단해’ [DA★]
- 박지윤·최동석 이혼 심경 “억측엔 강경 대응” (전문)[종합]
- 성직자 “이게 맞는 건지”…헌팅 포차 방문에 혼란 (성지순례)[TV종합]
- 이선균·유아인·곽도원에 묶인 제작비 1000억…韓 영화의 위기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