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춘천시, 한 달 동안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외
[KBS 춘천]춘천시가 이달(11월), 지역 주민과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번 상담에는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출신 법률 전문가 9명이 참여합니다.
상담은 하루 3명 선착순으로 예약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춘천시청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철원 고석정 꽃밭 성공…62만 명 방문
철원군은 올해 8월 28일부터 어제(10월 31일)까지 개장한 고석정 꽃밭에 62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입장료 수익만 16억 원으로, 농특산물 판매와 주변 음식점 이용 등을 포함하면 이번 가을시즌에만 300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했다고 추산했습니다.
인제군, 2024년 1학기 산골생태유학 유학생 모집
인제군이 이달(11월) 3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산골생태유학생을 모집합니다.
유학생 배정학교는 전교생 60명 이하의 작은 학교로 월학초와 용대초, 기린초 진동분교 등 3곳입니다.
유학생에게는 생태환경교육과 양봉, 골프와 서핑 등 체험 프로그램과 원어민 화상영어, 1인 1 악기를 비롯한 특화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유학 기간은 6개월이며, 가족과 함께 이주해야 합니다.
강원도의회, 제주·세종·전북 등 시·도의회와 상생 협력 협약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오늘(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열린 지방분권 의정박람회에서 제주도의회, 세종시의회, 전북도의회와 함께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서명한 각 의회는 특별자치의 헌법적 지위 확보와 관련된 협력, 특별법 개정을 위한 협력, 특별자치단체 의회의 전문성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포→서울 출근자 85% 알고보니 ‘김골라 하차율’ [취재후]
- 전국적 ‘빈대’ 속출…“물리면 즉시 씻고 침대 틈새 고온 소독”
- 가자 난민촌 공습…라파 통로 열려 ‘외국인·중상자 첫 대피’
- “끝까지 잡는다” 전세사기 무기한 단속…14개월간 5500여 명 검거
- [단독] “불법 영화 보다가 도박 중독”…OTT-도박 연계 현장 첫 적발
- ‘고속도로 화재영웅 장병’ 찾았다…“할 일 했을 뿐”
- 음주운전에 도주까지…붙잡고 보니 불법체류 중국인
- ‘김포 서울 편입’ 김동연 경기지사 의견은? [현장영상]
- 혈세 쏟아부은 앱, 폐지되거나 외면받거나
- 관객 대신 사진 240장 놓인 ‘조용한 연주회’…무슨 콘서트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