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는 K-디자인”··· ‘디자인 코리아 2023’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 '디자인 코리아 2023'이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는 800여 개 기업이 K-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5일까지 2000여 개 상품을 선보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코리아는 200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했다.
김 여사는 디자인 코리아 2023의 개막을 축하하며 디자인 산업 발전에 대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00개 기업 참여···2000개 디자인 상품 전시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 ‘디자인 코리아 2023’이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는 800여 개 기업이 K-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5일까지 2000여 개 상품을 선보이다. 기술 융합 디자인, 인간 중심 디자인, 에코 디자인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된 디자인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코리아는 200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했다. 디자인 작품 및 상품 전시 외에도 △국제 컨퍼런스 △B2B 디자인 비즈니스 매칭 행사 △디자이너 잡 페어 △디자인 진흥사업 성과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디자인 기업과 바이어의 1대1 매칭을 지원하는 ‘바이어 사전등록 온라인 시스템(365 비즈)’을 새롭게 도입해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개막식과 함께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도 개최됐다.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이 은탑산업훈장을,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센터 부센터장과 정병규디자인 대표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차세대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디자인 전람회 시상식과 우수디자인 상품 시상식은 오는 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김건희 여사가 참석했다. 김 여사는 디자인 코리아 2023의 개막을 축하하며 디자인 산업 발전에 대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어 디자인 코리아의 주요 전시관을 방문해 저시력자들을 위해 시각적 접근성을 높인 로봇청소기, 재생 플라스틱을 소재로 한 벤치, 폐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한 패키징 제품 등을 둘러봤다. 또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제작한 참신한 디자인 작품들을 관람하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디자이너들을 격려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전청조 선물 다 돌려주고 싶다'던 남현희, '4억 벤틀리' 명의는 본인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
- 송파경찰서 압송된 전청조…“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묵묵부답
- 뇌성마비 승객에 '알아서 내려'…출구까지 기어가게 한 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