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김원효 “‘개콘’ 왜 없앴지? KBS 원망도 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김원효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에서 열린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1999년 9월 4일 처음 방송돼 수많은 스타와 유행어를 배출한 스탠딩 개그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최장수 프로그램인 '개콘'은 수많은 신인 개그맨의 등용문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개콘’ 왜 없앴지? KBS 원망도 했다”
코미디언 김원효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에서 열린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1999년 9월 4일 처음 방송돼 수많은 스타와 유행어를 배출한 스탠딩 개그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최장수 프로그램인 ‘개콘’은 수많은 신인 개그맨의 등용문이었다.
스타와 유행어를 배출하며 한 때 30%에 근접한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지만 시대적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2020년 6월, 1050회를 끝으로 잠정 중단됐다가 3년 6개월 만에 시청자들을 만나게 됐다.
방송이 재개되는 ‘개그콘서트’에는 과거 이 프로그램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코미디언 박성호, 정태호, 정범균, 송영길, 정찬민, 신윤승 등과 후배 코미디언 홍현호, 김시우, 임선양, 임슬기, 오정율 등이 출연한다.
이날 김원효는 “‘이렇게 다시 할 거면 왜 없앴지?’ KBS 원망도 했다“라며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다시 고향처럼 돌아가려고 했더니 다 재개발되고 어디 살았는지 까먹을 때가 많다. 여기는 내 고향이기도 한데 변함없이 지켜주고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컸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태호는 ”저는 다시 생길 거라고 믿었고, 원망하지도 않았다“며 김원효를 저격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개콘’이 선물이라는 말을 했었다. 집도 사고, 결혼도 하고“라며 웃었다.
그러면서 ”개인적인 너무 행복하다. 준호형, 대희형, 성호형 보면서 마흔 넘어서까지 개그하자 했는데 마흔이 훨씬 넘었다. 그때 형들 못지않게 재미있는 무대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개그콘서트’는 다음 달 12일 1천51회를 시작으로 부활하며, 매주 일요일 저녁 10시 2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진, 가슴수술 고백 “보형물 300cc 이상 넣어달라고, 만족한다”(‘이수진’)
- 남현희, 전청조와 성관계 당시 상황 밝혀 “분명 남성이었다…시한부 6개월이라고 밝히기도”
- 권상우, 팔뚝에 새긴 ‘♥손태영 이름’ 타투..“몇 개월 동안 욕먹어, 아이들은 좋아한다”(‘
- ‘단발 여신’ 안유진, 어깨 한 쪽 내렸는데 저세상 ‘요염’
- ‘파경’ 최동석·박지윤 싸이 해킹→인스타 논란, 소셜미디어에 번번이 발목 잡힌 악연 재조명[
- 탁재훈, 이슈에 목마른 이상민에.. 전처 이혜영 “잘 살아라” 언급 (돌싱포맨)
- 꼬꼬무→파파괴 전청조, 오은영 박사에 아나운서 출신 대기업 며느리까지 타깃? [SS초점]
- 백지영, 60평 하우스 공개.. 물먹은 명품 가방+고춧가루 묻은 명품 시계가?
- 이승기♥이다인 허니문베이비의 축복 “내년 2월 부모된다”
-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리포터 김태민, 뇌출혈로 돌연 사망, 향년 4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