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두산 회장 장남, 두산 입사···두산 5세 시대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정원 두산(000150)그룹 회장 장남 상수(사진) 씨가 두산그룹에 신사업전략팀 수석 직급으로 입사해 본격적인 5세 경영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두산 입사 전까지 한국투자증권의 반도체 애널리스트로 활약하던 박 수석은 ㈜두산의 반도체·모빌리티 사업 등 신사업 발굴 업무를 맡게 됐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박 수석은 올 9월 ㈜두산 지주 부문 신사업전략팀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家 5세 속속 경영수업 시작
박정원 두산(000150)그룹 회장 장남 상수(사진) 씨가 두산그룹에 신사업전략팀 수석 직급으로 입사해 본격적인 5세 경영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두산 입사 전까지 한국투자증권의 반도체 애널리스트로 활약하던 박 수석은 ㈜두산의 반도체·모빌리티 사업 등 신사업 발굴 업무를 맡게 됐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박 수석은 올 9월 ㈜두산 지주 부문 신사업전략팀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1994년생인 박 수석은 2019년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을 전공하고 2020년부터 올 초까지 한국투자증권 반도체 부문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박 수석은 ㈜두산 지주 부문 CSO(Chief Strategy Officer) 소속으로 그룹 전반의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신사업을 기획하는 일을 맡는다.
박 수석은 대학 졸업 전후로 유럽과 미국에서 미래 신사업과 관련한 일을 하며 두산 입사 전 경영 수업을 했다. 그는 대학 재학 중 일본 게임사 세가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게임 산업을 분석하는 일을 하기도 했다.
그는 두산가 장손으로 누나인 상민 씨가 있다. 상민 씨는 구자열 전 LS회장 장남 구동휘 LS일렉트릭 대표이사 부사장과 결혼하고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다.
박 수석이 몸담고 있는 ㈜두산은 자체적으로 전자BG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비디아에 인공지능(AI) 가속기용 소재를 양산하며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상장한 두산로보틱스도 ㈜두산에서 처음으로 자체 사업으로 발굴한 사업이다. 협동로봇 업계 1위로 키운 만큼 박 수석도 제2의 두산로보틱스를 키워낼 숙제가 생긴 셈이다.
두산그룹의 오너 일가 5세들은 최근 그룹에 속속 입사하며 경영 수업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박 수석의 사촌인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 장남 상우 씨도 계열사 하이엑시엄에 재직하고 있다. 하이엑시엄은 연료전지 제조사 두산퓨얼셀 미국 법인이다.
박 수석은 지난해 말 91억 원 규모 ㈜두산 지분을 사들이며 지분율도 늘리고 있다. 현재까지 그의 지분율을 0.8%로 두산 5세 가운데 가장 많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연강재단, 2023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
- 부산 용두산공원서 '한밤의 도구리 팝업' 선보여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전청조 선물 다 돌려주고 싶다'던 남현희, '4억 벤틀리' 명의는 본인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