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관리 잘하면 할인'...LG엔솔·현대캐피탈의 신박한 금융 상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현대캐피탈과 국내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 기반 금융 상품인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두 회사는 31일 서울 영등포구 파크원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 서비스 계약식을 열었다.
이 상품은 현대자동차(아이오닉5, 아이오닉6)와 제네시스(GV60), 기아(EV6) 차량을 리스나 렌트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내는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주고 배터리를 잘 관리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현대캐피탈과 국내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 기반 금융 상품인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두 회사는 31일 서울 영등포구 파크원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 서비스 계약식을 열었다. 이 상품은 현대자동차(아이오닉5, 아이오닉6)와 제네시스(GV60), 기아(EV6) 차량을 리스나 렌트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내는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주고 배터리를 잘 관리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계약 만료 시점에 누적 주행 거리로 차량 가격을 따지는 기존 상품과 달리사용 후 배터리 가치를 평가해 월 이용료 부담을 덜어주는 방식이다.
예컨대 고객이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통해 5,000만 원 상당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를 36개월(약정 주행거리 4만㎞) 동안 리스로 이용할 경우 기존 전기차 리스료보다 매월 약 3만 원을 아낄 수 있다. 또 연간 약정 주행 거리와 계약 기간에 따라 배터리 관리 목표 점수(마이 리워드 스코어)를 부여받고 이를 계약 만료 시점까지 달성하면 30만 원의 보상을 받는다.
이 상품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클라우드 기반 배터리 관리 및 평가, 데이터 첨단 분석 기술 등이 적용됐다. 회사는 배터리 자가 진단 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전자의 주행 정보와 운전 습관, 충전 패턴 등 배터리 수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언제든지 배터리 정보를 현대캐피탈 앱(개인)과 법인오토케어(법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을 법인 고객에게 우선 제공할 방침이다. 개인 고객들은 12월부터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박지연 기자 jyp@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 이선균 마약 의혹 '강남 일프로'... "폐쇄된 룸에서 뭘 하는지 몰라"
- '14년 만 파경' 최동석 "박지윤 귀책 아냐, 억측 강경대응"
- 이다인♥이승기, 결혼 7개월 만 임신 발표..."내년 출산"
- 치과의사들이 치를 떤 '유디 계약서' 보니... "병원 나가려면 100억 내라"
- 홍철호 "김포 서울 편입이 총선용? 골드라인 지옥철 고통 몰라 하는 말"
- 서장훈 "이혼, 마주하기 힘든 일...쉽지 않아" 고백
- '신생아실 학대' 아영이 심장 받은 아기 주치의 "심장 오래오래 뛰게 하겠다"
- "과천·광명은?" "서울을 더 키워?"… 논란 이어지는 '서울시 김포구'
- "미국에 머물면서 서울 대림동서 환전을 했다고?" 불법 환전 백태
- '이렇게 매웠어?' '영어 가요' K팝 세계화의 아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