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 올라

김건우 기자 2023. 11. 1.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버스컴퍼니의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구글 플레이의 한국 및 일본 마켓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위버스는 2019년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에서 한차례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일본 시장에서의 약진에 힘입어 한국과 일본에서 후보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버스컴퍼니의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구글 플레이의 한국 및 일본 마켓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위버스는 2019년 6월 론칭 이후 꾸준한 서비스 고도화와 확장을 통해 팬덤을 위한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6월 기준 다운로드 수 1억건을 돌파하고 7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000만을 달성했다. 위버스에 입점하는 아티스트 역시 K-팝 아티스트 뿐 아니라 일본, 미국, 영국 등 해외 아티스트로 더욱 확대되며 100여 개 팀으로 증가했다.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덤 간 양방향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기능을 넘어, 아티스트의 독점 콘텐츠 및 실시간 라이브 방송, 콘서트 스트리밍을 즐기는 '미디어 플랫폼', 아티스트의 공식 상품과 앨범 등을 구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영역을 확장해왔다.

올해는 △팬 활동을 기념하고 리워드를 쌓는 '컬렉션' △팬과 아티스트의 프라이빗 채팅 '위버스 DM' △이용자가 직접 나만의 공식 머치(Merch)를 손쉽게 제작하는 Weverse by Fans(위버스 바이 팬즈) △직접 꾸민 메시지를 아티스트에게 전송하는 '팬레터'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또 페스티벌 현장에서 대기열을 위버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위버스 줄서기'를 선보여, 편리한 팬 경험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시켰다.

한편, 구글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앱을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한다. 위버스는 2019년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에서 한차례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일본 시장에서의 약진에 힘입어 한국과 일본에서 후보에 올랐다.

올해 국내에서 위버스와 함께 후보로 오른 앱은 티빙, 스노우, 카카오맵, 스포티파이 등 총 10개다.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11월 29일 최종 수상 앱이 선정된다. 투표는 '2023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홈페이지에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