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핑거랩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블록체인 업체 핑거랩스(대표 이상석, 김동훈)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핑거랩스는 여러 파트너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도입해 신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라이프 DApp, 마켓플레이스, NFT 프로젝트 등 나일의 블록체인 콘텐츠를 온체인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핑거랩스는 여러 파트너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도입해 신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자체 기술로 개발한 ‘페이버렛(FAVORLET)’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온오프체인 고객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WEMIX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에 페이버렛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라이프 DApp, 마켓플레이스, NFT 프로젝트 등 나일의 블록체인 콘텐츠를 온체인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핑거랩스는 다채로운 NFT 프로젝트를 나일에 온보딩한다.
양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협업을 지속한다. 연내 새로운 NFT 프로젝트도 나일에서 론칭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