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숙면기술 개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자사 매트제품에 적용할 숙면기술 확보에 나섰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AI) 수면분석 기업 에이슬립(대표 이동헌)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일 밝혔다.
경동의 온도제어 기술과 에이슬립의 수면패턴 분석기술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수면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목표다.
양사는 "적극적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겠다", "나아가 초개인화된 수면데이터에 기반한 숙면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비엔 숙면매트’ 적용할 기술 연구개발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자사 매트제품에 적용할 숙면기술 확보에 나섰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AI) 수면분석 기업 에이슬립(대표 이동헌)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에이슬립은 수면패턴 측정 앱 ‘슬립루틴’의 개발사. 스마트폰에 내장된 마이크로 수면 중 호흡음을 측정해 수면의 질을 분석한다. 사용자는 렘수면, 일반수면, 깊은 수면 등 단계별 수면패턴과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등의 호흡안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 AI가 수면패턴을 분석해 가장 개운하게 일어나는 시간에 깨워주는 ‘스마트알람’ 서비스도 한다.
경동은 숙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KAIST, 서울대병원 등과 최적의 숙면온도 구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했다. ‘나비엔 숙면매트’의 ‘수면모드’가 대표적. 수면 중 사용자의 체온 변화패턴에 맞게 매트의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숙면매트는 0.5도 단위로 정밀하게 온도를 조절해 체질에 맞는 최적 숙면온도를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양사는 숙면매트에 적용할 새로운 숙면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경동의 온도제어 기술과 에이슬립의 수면패턴 분석기술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수면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목표다.
양사는 “적극적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겠다”, “나아가 초개인화된 수면데이터에 기반한 숙면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
- “전청조한테 받았다던 벤틀리, 알고보니 남현희 명의”…‘공범’ 의혹 떴다
- ‘세계 두 번째’ 돼지 심장 이식 환자, 6주 만에 사망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하루 2600보’만 걸어도 ‘사망 위험’ 뚝↓…최적 걸음수는?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I am 충주예요” 충주시 홍보맨 전청조 패러디…“지자체에서?” 갑론을박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MBC, 故 김태민 리포터 추모 방송…"영원히 기억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