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팬들이 선정한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

김진엽 기자 2023. 11. 1. 1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의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미드필더 이강인이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이강인은 26일 AC밀란(이탈리아)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3-0 승)에서 PSG 공식전 데뷔골을 넣은 데 이어 브레스트전까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에 성공했고, 그 실력을 인정받아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레스트와의 리그 경기서 첫 도움 기록
4일 몽펠리에전서 3G 연속 공격P 도전
[파리=AP/뉴시스]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25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3차전 AC 밀란(이탈리아)과 경기 후반 44분 팀의 세 번째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 후반 교체 출전한 이강인은 PSG 데뷔골을 UCL에서 기록하며 팀의 3-0 승리에 기여했다. 2023.10.26.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의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미드필더 이강인이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글로벌 축구 매체 '스포츠360'은 1일(한국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베스트일레븐을 공개했다.

대상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와 리그앙 등 유럽 5대 리그다. 각 포지션에서 지난 한 주 간 가장 좋은 활약을 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팬 투표를 진행해 뽑았다.

포메이션은 4-4-2로, 이강인은 두 번째 '4'의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에 자리했다.

이강인은 지난달 29일 프랑스의 스타드 프랑시스 르 블레에서 열린 스타드 브레스트와의 2023~2024시즌 리그앙 1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팀이 1-0으로 앞선 전반 27분 왼발 아웃프런트 패스로 킬리안 음바페의 추가골을 도왔다. 첫 도움을 한 이강인의 맹활약으로 팀은 3-2 승리를 거뒀다.

이강인은 26일 AC밀란(이탈리아)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3-0 승)에서 PSG 공식전 데뷔골을 넣은 데 이어 브레스트전까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에 성공했고, 그 실력을 인정받아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최전방 공격진에는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에디 은케티아(아스널)로 구성됐다. 2선에는 이강인뿐 아니라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주앙 팔리냐(풀럼), 리로이 자네(바이에른 뮌헨)가 선정됐다.

백포 라인은 누사이르 마즈라위(뮌헨), 에단 피노크(브렌트포드), 파쿤도 메디나(랑스), 안드레아 캄비아소(유벤투스)로 구성됐으며, 골키퍼 장갑은 EPL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수문장 안드레 오나나가 꼈다.

이강인은 오는 4일 몽펠리에와의 리그 11라운드에서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