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3분기 영업이익 630억원…전년대비 39.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6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5817억 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416억 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는 추석 선물세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21.4% 증가했다.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는 영업이익이 73.6%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원F&B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6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1조 2075억 원으로 나타났다.
동원F&B는 올해 3분기 모든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양호한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별도 기준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5817억 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416억 원을 기록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일반 식품 부문의 판매가 늘어났고 양반김, 냉장햄 등 신선 식품과 유가공 및 음료 부문 역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른 매출 성장과 함께 명절 선물세트 특수,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동원F&B의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는 식자재, 조미식품, 급식, 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추석 기간 축산물 선물세트 판매 호조와 외식 수요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7.2%, 57.9% 증가했다.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는 추석 선물세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21.4% 증가했다.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는 영업이익이 73.6% 증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김, 유제품 등의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지만,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성장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경기 합쳐야"…"천공 주장이 현실로?" 동영상 재조명
- "남현희 최소 10억 받아…벤틀리 본인명의" 공범 의혹[이슈시개]
- 한복 조롱한 日의원 "차별 안했다" 적반하장에 日전문가 "암담하다"
- 곰돌이푸·방역요원…상하이 핼러윈 분장서 中사회 비판 표출
- 이승기♥이다인 부부, 내년 2월 부모 된다…"임신, 축복 맞을 준비"
- 전장연, 김포공항 찾아 "장애인도 비행기 타고 싶다"
-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 사고…'무혐의' 받은 할머니 법정 공방 재개
- '칼부림 예고' 선처 받은 20대 자랑하다…檢 항소 결정에 '국선변호인청구'
- 무더위 속 숨진 코스트코 노동자…산업재해 인정 받아
- 검찰, "난 이병철 양자" 허경영 집행유예 선고에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