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24시] 포천시, '2024년도 기산1지구·운천5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천시는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로 기산1지구와 운천5지구 1213필지(45만9686㎡)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며, 지난 10월31일부터 35일간 실시계획수립 공람·공고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아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불규칙한 모양의 토지를 정형화해 토지의 활용 가치를 높여주며, 토지 면적 증감으로 발생한 조정금은 취득세, 양도소득세가 면제되는 등 시민들의 자부담 비용이 경감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실시
(시사저널=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포천시는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로 기산1지구와 운천5지구 1213필지(45만9686㎡)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며, 지난 10월31일부터 35일간 실시계획수립 공람·공고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아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불규칙한 모양의 토지를 정형화해 토지의 활용 가치를 높여주며, 토지 면적 증감으로 발생한 조정금은 취득세, 양도소득세가 면제되는 등 시민들의 자부담 비용이 경감되는 사업이다.
내년도 신규 사업지구는 기산1지구, 운천5지구다. 군부대가 주둔, 도시화 된 일동 터미널과 일동 시장 주변으로 상가 및 주택이 밀집한 기산1지구와 영북체육문화센터가 포함된 운천5지구로, 실제 이용현황과 지적공부 등록사항이 불일치해 경계 분쟁이 지속돼 선정됐다.
2개 지구의 측량비는 전액 국비로 이뤄진다. 시는 약 2억4376만원을 확보해 2024년 1월1일부터 2년간 추진할 계획이다.
지적재조사는 △동의서 징구 및 주민설명회 개최 △책임수행기관 위탁 △토지 현황조사·지적재조사 측량 △경계 결정, 이의신청 △경계 확정 △사업 완료 공고,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 △등기 촉탁 △조정금 지급·징수 순으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업은 이웃 간 경계분쟁을 완화하고 재산권 행사의 불편을 해소, 토지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사업지구 지정을 위해서는 지구별 토지소유자 총수의 3분의 2이상과 토지면적 3분의 2이상의 동의서가 필요한만큼 토지소유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한적십자사 화현봉사회, 소외계층 대상 반찬나눔 봉사 진행
포천시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대한적십자사 화현봉사회에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0월31일 대한적십자사 화현봉사회 회원 10여명이 모여 나물 등 밑반찬을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정선아 화현봉사회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집에 방문해 안부를 묻고 반찬을 전달하는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는 화현면적십자봉사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상 화현면장은 "바쁘신 중에도 뜻깊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신 화현면적십자봉사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화현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화현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31일 포천시 군내면 소재 제2167부대에서 부사관 7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2167부대의 요청으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규정(한국중독전문가협회 정회원) 사회복지사가 진행했다.
술이 우리 사회와 개인 그리고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 알코올 사용장애의 정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제2167부대 부사관을 대상으로 알코올 사용장애 및 스트레스 척도 검사를 진행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은 "포천시 소재의 다양한 기관에서 정신건강 교육에 대한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이것은 직장 내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며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다양한 정신건강 교육을 통해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마음카페(스트레스 관리실),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경기도 치료비지원사업, 국가치료비지원사업, 재난심리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에 ‘현금 3억’ 뜯어낸 유흥업소 실장 “나도 협박 받아” - 시사저널
- 부하 강간하고 “너도 좋아하는 줄” 문자 보낸 공기업 직원 - 시사저널
- 전국 각지서 속출하는 ‘빈대’…서식 확인·방제 어떻게? - 시사저널
- 눈물 쏟은 남현희 “전청조 성전환·고환 이식 주장 믿었다…죄송” - 시사저널
- 女 원룸 쫓아가 성폭행 시도한 배달기사…제지한 남친 ‘전치 24주’ - 시사저널
- 소맥 2만원, 햄버거 5500원…“인상 자제” 압박에도 치솟는 물가 - 시사저널
- 동거女 미성년 딸 2명 수면제 먹여 성폭행한 60대…징역 10년 - 시사저널
- “형, 땡 잡았어요” 택시기사 기막힌 ‘신고’에 보이스피싱범 덜미 - 시사저널
- 수면 ‘부족’만 문제?…주말 내내 자면 겪을 수 있는 부작용들 - 시사저널
- 순항하는 줄 알았던 다이어트…‘이 신호’ 나타나면 멈춰야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