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신혼살림 여기서 사자"… 다채로운 가구 컬렉션에 눈이 번쩍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2023. 11. 1. 16: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6층 생활관 1.6배로 확장 오픈
신규 브랜드 28개 입점 새단장
영국 왕실 침대 히프노스 등
브랜드 최고급 매트리스 선봬
편집숍·청음실 즐길거리 쑥
감각적 디자이너 가구 가득
업계 최초 오디오 체험 공간
마샬·제네바·소니 청음 기회
신세계 경기점 생활전문관의 앤트레디션 . 신세계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생활관이 지난달 27일 입점 브랜드를 늘려 새롭게 개장했다. 세계 4대 명품 침대로 꼽히는 영국 왕실 인증 침대를 선보였고, 업계 최초 체험이 가능한 오디오 편집숍을 개장한다. 새 단장을 기념해 구매 금액에 따라 결제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따르면 6층 생활관의 면적은 4680㎡(약 1418평)로 늘어났다. 매장이 기존 면적의 1.6배로 넓어지면서 브랜드도 47개에서 75개로 증가했다. 경기점은 이번 새 단장을 통해 MZ세대와 예비 부부를 위한 매장을 구성했다. 먼저 침대 매장에 세계 4대 명품 침대 중 하나로 꼽히는 영국 왕실 인증 침대인 히프노스를 들여왔다. 이 밖에도 에이스 헤리츠와 시몬스 블랙 등 브랜드별 최상위 매트리스를 비치했다.

가구 매장엔 편집숍을 앞세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구와 소품을 모은 보에(BOE)와 디사모빌리, 에이치픽스(HPIX), 웰즈가 대표적이다. 특히 국내 백화점 최초로 무브먼트랩과 앤트레디션(&Tradition)이 입점했다. 무브먼트랩은 오블리크테이블, 바이헤이데이 등 디자이너 가구를 한데 모은 브랜드다. 앤트레디션은 감각적인 조명으로 유명한 덴마크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다.

오는 21일엔 인기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오디오 체험 공간도 들어선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오디오 편집숍 사운드 온에서는 마샬, 제네바, 소니, 보스, 오디오테크니카 등 10여 개의 브랜드 제품을 비교 체험하고 살 수 있다. 특히 프랑스의 하이엔드 오디오인 드비알레는 고품질 스피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전용 청음 공간을 마련한다.

가전 매장엔 프랑스 와인셀러 브랜드인 유로까브와 국내 로봇 청소기 점유율 1위인 로보락,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주방 가전 스메그(SMEG) 등이 경기 남부 상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경기점 생활관 새단장을 기념해 고객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경기점은 생활 전문관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결제액의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브랜드별 상품권 증정률 및 일정은 점내 고지물을 참조하면 된다. 또 제휴카드로 생활 품목을 합해 2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조선호텔 페이스타월 세트를 선착순 500개 증정한다.

김정환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은 "프리미엄 브랜드와 체험 콘텐츠를 강화한 생활 전문관으로 신세계 경기점의 공간 혁신을 이어가겠다"며 "경기 남부권 대표 백화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점은 2021년 업계 최초로 '지하 1층 럭셔리 전문관'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에는 젊은 층을 겨냥해 스트리트패션 전문관 플레이그라운드를 여는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해왔다. 올해 7월에는 아동 매장·골프 전문관과 아카데미를 체험형 공간으로 탈바꿈해 선보였다. 이번 생활 전문관을 새로 연 데 이어, 내년 상반기 남성관까지 재단장한다.

[이효석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