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나다 양자 기업 협력 방안 찾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한 캐나다대사관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양자산업협회(KQIA)는 1일 정동 캐나다 대사관에서 '한국-캐나다 양자기술협업 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양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엔 1큐비트, BTQ, 자나두 등 10개 캐나다 양자기술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국내 관련 기업 및 기관과 협력 기회를 찾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한세희 과학전문기자)주한 캐나다대사관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양자산업협회(KQIA)는 1일 정동 캐나다 대사관에서 '한국-캐나다 양자기술협업 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양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엔 1큐비트, BTQ, 자나두 등 10개 캐나다 양자기술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국내 관련 기업 및 기관과 협력 기회를 찾았다. 양자 컴퓨터와 알고리즘, 보안, 양자 소재 등 양자 과학기술 관련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양자기술 R&D 사절단으로 한국을 찾았다.
지난달 31일에는 캐나다 양자 기업들과 한국양자산업협회 회원사들을 초청한 비지니스 네트워크 행사도 열렸다. 광자기반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자나두, 양자기기 관련 소재를 개발하는 퀀텀머티리얼즈 등 캐나다 기업과 양자 금융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오리엔텀, 양자 컴퓨팅으로 소재를 설계하는 큐노바, 양자 장치에 들어가는 RF 부품을 만드는 이소텍 등 국내 기업들이 참여했다.
한국과 캐나다 간 협력을 강화하고, 양자기술 분야 혁신과 발전을 앞당길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했다. 김동호 한국양자산업협회 회장은 "이번에 참여한 양국 기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양자산업 활성화 여정에 함께 할 동반자"라고 말했다.
한세희 과학전문기자(hah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측정 즉시 붕괴되는 양자얽힘, 되돌릴 방법 찾았다
- 기술패권 경쟁 시대, 양자 과학기술 지원 법적 근거 마련
- 자나두 "광기반 양자 컴퓨팅, 확장성-오류 정정에 유리···협업 기대"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