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기업 '스플릿그래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DB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스플릿그래프'를 인수했다.
EDB는 스플릿그래프 인수로 다양한 데이터 집합에서 분석 쿼리를 실행하려는 사용자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
EDB의 케빈 달러스 최고경영자(CEO)는 "스플릿그래프를 인수해 분석, 인공지능 영역에서 EDB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은 양사 통합 솔루션을 활용하여 혁신을 가속화하고 직면한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DB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스플릿그래프'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다양한 데이터 환경에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인 포스트그레스 기반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EDB의 투자다.
EDB는 스플릿그래프 인수로 다양한 데이터 집합에서 분석 쿼리를 실행하려는 사용자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스 에코시스템 내에서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플릿그래프는 데이터 통합, 카탈로그화, 거버넌스를 강화해 핵심 기능을 향상시킨다. 이는 데이터 환경 전반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EDB의 케빈 달러스 최고경영자(CEO)는 “스플릿그래프를 인수해 분석, 인공지능 영역에서 EDB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은 양사 통합 솔루션을 활용하여 혁신을 가속화하고 직면한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모비스 차세대 ICCU, 2025년 신규 전기차에 탑재
- LG전자, B2B 전문 소재 '퓨로텍' 24兆 시장 진격
- 尹 "내년 R&D 예산 보완…中企 투자 확대"
- [연중기획]퍼스널 모빌리티 빨간불…“규제 아닌 진흥 모색해야”
- [연중기획]성장 멈춘 혁신 스타트업…규제보다 진흥 필요
- [과학기술이 미래다] 〈105〉전산망보급확장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정
- [전문가 기고] 부상하는 '녹색 무역장벽', 재생에너지 확대로 대응해야
- [ET대학포럼]〈145〉예금자보호제도와 금융소비자보호
- [디지털문서 인사이트]전자문서 유통 및 활용 확대를 위한 원본성 요건 검토
- [사설]일상된 '사이버공격' 철저하게 예방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