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감 앞둔 청주시의회 “예산낭비 사례 등 제보해 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가 오는 13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제보 대상은 행정 전반의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낭비 사례, 제도개선 사항 등이다.
누리집 행정사무감사 제보 게시판에서도 상시 접수한다.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은 "불합리한 사항이 시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가 오는 13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제보 대상은 행정 전반의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낭비 사례, 제도개선 사항 등이다.
국가사무와 시‧도 사무에 대해 국회가 직접 감사하기로 한 사무, 사생활 침해,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한 사항 등은 제외한다.
제보자는 청주시의회 누리집의 제보서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 행정사무감사 제보 게시판에서도 상시 접수한다.
시의회 상임위원회는 제보 자료를 소관 상임위별로 검토한 뒤 처리결과를 제보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은 “불합리한 사항이 시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청주시의회 2차 정례회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예정돼 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