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이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마곡지구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83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1개 동, 연면적 7만 2000여㎡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마곡지구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83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1개 동, 연면적 7만 2000여㎡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분양 물량은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이다.
연면적 약 366만㎡ 규모의 초대형 업무타운인 마곡지구 내 위치해 기업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마곡산업단지 분양 현황에 따르면 올 5월 기준 입주를 완료한 LG, 코오롱, 롯데, 넥센과 같은 대기업 연구·개발(R&D) 센터를 포함해 2027년까지 199개의 기업이 자리할 예정이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에 위치하는 데다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이 수월하다는 평가다.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인근 MICE 복합단지 ‘코엑스마곡-르웨스트’ 개발 수혜도 기대된다. 삼성동 코엑스 약 2배, 연면적 8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전시, 컨벤션,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2배인 약 50만 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습지생태공원은 물론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과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근무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공간도 갖출 예정이다. 중정구조(2~3층)를 통해 채광성을 확보했으며 기업의 홍보를 위한 홍보전시실, 시제품 제작 및 제품활용 스튜디오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설계했다. 지하에는 공공과 기업의 만남 공간, 중소기업 홍보와 교류의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썬큰플라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다목적홀, 피트니스, 커뮤니티공간,에듀라운지,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분양가는 시세 대비 80%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재산세를 각 최대 35%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조건 충족시 중소기업 진흥공단과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에 조성됐다.
김연하 기자 yeo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송파경찰서 압송된 전청조…“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묵묵부답
- 뇌성마비 승객에 '알아서 내려'…출구까지 기어가게 한 항공사
- 개에 물려 2살 여아 숨졌는데…'개가 무슨 잘못?' 여배우 주장에 대만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