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균 ‘득실’한 치즈 불닭이라니” 이 제품, 절대 먹지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베지스타가 제조하고 씨피엘비가 판매한 '곰곰 눈꽃치즈 불닭(간편조리세트)'에서 식중독균인 살모넬라 기준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1일 밝혔다.
식약처는 "베지스타가 제조한 '곰곰 눈꽃치즈 불닭'이 살모넬라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베지스타가 제조하고 씨피엘비가 판매한 ‘곰곰 눈꽃치즈 불닭(간편조리세트)’에서 식중독균인 살모넬라 기준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1일 밝혔다.
살모넬라균이란 포유류, 조류 소화관 및 물, 토양에 존재하는 식중독균이다. 감염 시 구토, 발열,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살모넬라 식중독 발생은 8~9월에 대부분 일어난다.
회수 대상은 소비(유통)기한이 2024년 8월 30일까지인 제품으로, 포장단위는 508g이다. 회수기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다.
식약처는 “베지스타가 제조한 ‘곰곰 눈꽃치즈 불닭’이 살모넬라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도 회수대상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덧붙였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
- “전청조한테 받았다던 벤틀리, 알고보니 남현희 명의”…‘공범’ 의혹 떴다
- ‘세계 두 번째’ 돼지 심장 이식 환자, 6주 만에 사망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하루 2600보’만 걸어도 ‘사망 위험’ 뚝↓…최적 걸음수는?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I am 충주예요” 충주시 홍보맨 전청조 패러디…“지자체에서?” 갑론을박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MBC, 故 김태민 리포터 추모 방송…"영원히 기억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