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서울 편입’ 천공과 연결” 주장한 민주…해당 영상 내용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일 경기도 김포시 등을 서울시에 편입하겠다는 국민의힘 '메가시티 서울' 구상이 역술인 천공과 연결돼있다고 주장했다.
서울과 경기도를 통폐합하자는 천공의 주장은 유튜브 채널 'jungbub2013'에 지난해 1월25일 제목 '11944강 세종시로 행정수도 이전 논의[홍익인간 인성교육][동안거5차]' 영상에서 확인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서 천공 “경기도 수도 서울로 바꿔야”
더불어민주당이 1일 경기도 김포시 등을 서울시에 편입하겠다는 국민의힘 ‘메가시티 서울’ 구상이 역술인 천공과 연결돼있다고 주장했다. 천공이 “서울과 경기도를 통폐합해야 한다”고 말해왔다는 것이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석상에서 천공이 해당 주장을 언급한 강연 영상을 재생하고 “설마 했는데 또 천공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최고위원은 “왜 윤석열 정부 들어 진행되는 해괴한 정책과 천공의 말은 죄다 연결돼 있을까”라며 “대통령과 집권 여당 대표가 무속인을 철석같이 믿고 정책을 좌지우지하고 있다면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라고 주장했다.
서울과 경기도를 통폐합하자는 천공의 주장은 유튜브 채널 ‘jungbub2013’에 지난해 1월25일 제목 ‘11944강 세종시로 행정수도 이전 논의[홍익인간 인성교육][동안거5차]’ 영상에서 확인된다. 이 영상에서 천공은 세종시 이전 관련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지금 수도 서울이 왜 이렇게 복잡하고 힘들고 집값때매 난리고, 살기도 아주 힘드냐”라며 “서울시를 새로 만져야 될 때”라고 말했다. 그는 세종시 이전은 잘못된 생각이라며 “행정도시를 옮길게 아니고 서울시를 다시 판을 짜야된다”고 했다.
천공은 이 영상에서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만들려고 하면 모든 경기도를 통합해서 대한민국 수도 서울로 만들어야 된다”며 “대광역시대. 시정이 대광역시정을 해야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기도를 수도권이라 하지 말고 수도 서울로 바꾸어서 설계해야”라면서 “제일 안에 서울시는 행정도시로 바뀌어야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렇게 하면 수도권 집값, 행정, 교육 문제가 다 해결된다고 강조했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경태 “김건희, 계엄 선포 1시간 전 성형외과서 나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명문대 마약동아리' 대학생과 마약 투약한 의사, 징역형 집행유예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