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10월의 MVP에 정보송 주무관…단체는 고령친화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서구는 정보송 풍암동 행정복지센터 주무관을 '10월의 MVP 공무원'으로, '2023년 하반기 MVP 팀'에 고령사회정책과 고령친화팀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1일 MVP 시상식에서 "정보송 주무관은 풍암동 주민자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밑바닥에서 열심히 노력해 발로 뛰는 행정을 보여줬고, 고령친화팀은 노인복지증진과 더불어 마을공동체와 함께 하는 경로당 운영 등 소통하는 행정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령친화팀, 어르신 정책 활성화 프로그램 도입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광주 서구는 정보송 풍암동 행정복지센터 주무관을 '10월의 MVP 공무원'으로, '2023년 하반기 MVP 팀'에 고령사회정책과 고령친화팀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정보송 주무관은 풍암동 BI(Brand Identity) '힐링 쉼,터 건강마을 풍암' 아이디어를 제안해 풍암동의 색깔을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 건강마을 '행복합창단'과 '힐링 건강걷기' 등 풍암동 BI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총회와 축제 추진 등 주민공동체 조성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주민자치 업무를 맡아 주민들 스스로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제15회 교통·사회 안전대축전'에서 풍암동 주민자치회가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령사회정책과 고령친화팀은 100세 시대 활력 넘치는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스포츠스태킹, 라인댄스 등 새로운 활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해 경로당 회계의 투명성을 제고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 '서구 경로당 TV'를 개설해 모범적인 경로당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있으며, 효-드림카 공유 등 서구만의 차별화된 어르신 복지정책을 실시해 WHO(후)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재인증의 성과를 올렸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1일 MVP 시상식에서 "정보송 주무관은 풍암동 주민자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밑바닥에서 열심히 노력해 발로 뛰는 행정을 보여줬고, 고령친화팀은 노인복지증진과 더불어 마을공동체와 함께 하는 경로당 운영 등 소통하는 행정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정보송 주무관은 "우리 풍암동 주민과 직원과 함께 '힐링 쉼,터 건강마을'을 통해 주민분들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성숙 고령친화팀장은 "어려운 업무가 많은 팀인데 이번 수상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rea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