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20주년 기념 과금체계 바꾼 ‘에바서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리니지2'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젝트 에바'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엔씨는 캠페인을 통해 '2만 9700원'이라는 키워드를 공개하고 리니지2 과금 체계에 변화를 준 '에바 서버'의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에바서버에는 과금 체계 변화를 목표로 '에바 패스' 상품이 도입된다.
리니지2는 에바 서버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엔씨는 캠페인을 통해 ‘2만 9700원’이라는 키워드를 공개하고 리니지2 과금 체계에 변화를 준 ‘에바 서버’의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2만 9700원은 과거 리니지를 플레이하기 위해 필요했던 월 정액요금이다.
무료로 접속이 가능한 에바 서버는 기존 서버와 달리 컬렉션 시스템이 없고 별도의 은총 소모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서버 내 모든 아이템을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하거나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에바서버에는 과금 체계 변화를 목표로 ‘에바 패스’ 상품이 도입된다. 가격은 2만 9700원으로 계정당 월 5회까지 구매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형태로 구성되며 패스가 없어도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에는 차이가 없다는 것이 엔씨의 설명이다.
리니지2는 에바 서버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성 마법서와 각종 소모품을 출석 보석으로 제공한다. 일정 레벨 달성 시 다양한 장비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도 이벤트로 지급할 계획이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네치아 침수, ‘모세’가 막았다… 8조 들인 ‘해수 차단벽’ (영상)
- 독감 치료 주사 맞고 7층서 뛰어내린 고교생, 왜?…법원 “병원 5억 배상”
- 尹 “서민 위한 예산에 탄핵 얘기, 하려면 하라”…카페서 국민 60명과 소통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아냐…억측 강경대응”
- 눈 마주쳤다고 침 뱉고 폭행한 뒤 “칼 맞기 싫으면 가” 협박한 조폭
- 인요한 “3번 하면 지역구 이동 등 신선한 아이디어 오가”
- MBC ‘오늘 아침’ 15년 진행 김태민, 뇌출혈로 45세 사망
- 의사 가운 걸치고 병원서 돈·시계 ‘슬쩍’…알고보니 방사선사
- 이스라엘군, 지상전 영상 공개…“가자 깊숙한 곳서 치열한 전투”
- 돼지 심장 이식받은 두번째 환자, 6주만에 사망…“면역거부 반응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