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 성금운동에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한 국민 성금 운동에 동참했다.
재단법인 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에 건립 기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윤 대통령은 성금을 기부하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의 성공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민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 캠페인은 전직 대통령 아들 5인과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국민 통합형 추진위원회가 주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한 국민 성금 운동에 동참했다. 재단법인 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에 건립 기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윤 대통령은 성금을 기부하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의 성공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민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 캠페인은 전직 대통령 아들 5인과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국민 통합형 추진위원회가 주도하고 있다. 지난 9월 11일 시작한 국민 성금 운동은 10월 26일 기준 약 55억원이 모였다.
대통령실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독립운동은 세계를 무대로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었다. 이 전 대통령이 이룩한 시장 경제체제와 한미동맹은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 됐다”고 평가했다.
안영국 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모비스 차세대 ICCU, 2025년 신규 전기차에 탑재
- LG전자, B2B 전문 소재 '퓨로텍' 24兆 시장 진격
- 尹 "내년 R&D 예산 보완…中企 투자 확대"
- [데이터뉴스]투자 혹한기 장기화에…3분기 신규 벤처펀드 조합 수 전년比 33%↓
- 보험비교서비스 1월 출범...차별화는 숙제로 남겨
- 조인트리, 180억원 규모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 수주
- 하림, 어린이 HMR '푸디버디' 선봬…“골드키즈 시장 공략”
- “AI 반도체 성능·안정성 잡는다” 큐알티, 신뢰성 평가 솔루션 개발
- “연말 車 더 싸진다”…11월 그랜저 '540만원' 아이오닉 '640만원' 할인
- [지방시대 종합계획] 지방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방점…지방시대 5대 전략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