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서 학습 경험 쌓아요" NHN에듀 '원더버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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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에이치엔 에듀(NHN에듀)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를 공개하고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NHN에듀가 공개한 원더버스는 3D(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교육활동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학습 경험 플랫폼(LXP)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원더버스가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학습 효과가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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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에이치엔 에듀(NHN에듀)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를 공개하고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NHN에듀가 공개한 원더버스는 3D(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교육활동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학습 경험 플랫폼(LXP)이다. 인권, 환경, 기후변화, 시민의식 등을 다루는 세계시민교육, 진로 및 직업 체험, 안전교육 등을 기본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문해력)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원더버스는 통상 영어나 수학과 같은 교과 영역 중심의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과 달리 비교과 영역에 집중해 체혐형 교육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효과적인 수업진행을 위한 LXP를 탑재한 원더버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학습진단과 튜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교사 전용 채널인 '원더클래스', 학생 전용 채널 '원더플레이'로 분리되어 운영한다. 원더버스 내 아바타가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며 원더시티 내 접속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 기능부터 교육 동영상 시청, 미션 수행, 퀴즈, 게임등이 구현돼 있다. 원더시티를 탐험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퀴즈를 통해 얻은 재화와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미는 등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도 가미했다.
제휴 문의 및 사전 체험 서비스는 원더버스 브랜드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전 체험은 교육 기관의 수업 활용을 목표로 12월 중 이뤄진다. 일반 고객과 기업 대상의 서비스는 내년 1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원더버스가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학습 효과가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지수 (pjs@bizwat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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