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두식 세기에어시스템 대표 부부, 영동군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두식 ㈜세기에어시스템 대표 부부가 충북 영동군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공두식‧양수복 부부는 1일 영동군을 방문해 정영철 군수에게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양수복씨는 "영동군은 제2의 고향"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영동군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공두식 ㈜세기에어시스템 대표 부부가 충북 영동군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공두식‧양수복 부부는 1일 영동군을 방문해 정영철 군수에게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공두식 세기에어시스템 대표는 2017년 영동산업단지에 입주했다. 현재 영동산단 기업인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양수복씨는 “영동군은 제2의 고향”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영동군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영철 군수는 “기부해 준 뜻을 잊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원 이하 전액, 10만원 초과분 16.5% 공제)와 기부금 30% 이내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주민 복리증진에 쓰인다.
‘고향사랑e음’을 통해 온라인이나, 전국 농협 지점에서 기부할 수 있다.
/영동=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