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도매매, 광주 숭의과기고 학생 대상 온라인 창업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 '도매꾹·도매매'의 전문셀러 양성 교육기관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가 1일 광주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의 메인 강사인 정문진 대표가 학생들의 사업자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 ‘도매꾹·도매매’의 전문셀러 양성 교육기관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가 1일 광주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창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고등학생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창업을 시작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의 메인 강사인 정문진 대표가 학생들의 사업자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도매꾹·도매매를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의 박나회 대외협력&교육파트장은 “온라인 창업에 도전하는 10대 대표들이 많아지면서 이커머스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며 “교육 외에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어려움 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땅만 보고 다녀야겠어요"…여의도 직장인 덮친 '공포' [돈앤톡]
- "삼성 때문에 다 망한다" 맹렬한 반대…54년 만에 '대반전'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회장이 주 70시간씩 근무'…"미래가 밝다" 극찬 받은 中기업
- '큰손' 中관광객 확 바뀌었는데…면세점 '한숨' 깊어진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 "무조건 오를 줄 알았는데…" 수백억 베팅한 개미들 '비명'
- '연세대·언론고시 3관왕' 전현무 "재수하며 힘든 입시 경험" [일문일답]
- "최정예 훈련병 됐다"…입대 후 '훈남美' 폭발한 배우 김민재
- 이승기♥이다인, 2세 임신…내년 2월 부모 된다 [공식]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인 것처럼 억측 시 강경 대응"
- '한복 조롱' 日의원, 징계 처분 받고도…"차별 안했다" 적반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