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빌라스 수성' 내달 착공···“최고 ‘힙 플레이스’ 만들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알파시티 내 건립 중인 롯데복합쇼핑몰이 내달 착공,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전망이다.
대구시와 롯데쇼핑은 1일 가칭 '타임빌라스 수성'으로 불리는 롯데복합쇼핑몰의 개발 진행상황과 컨셉 설계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롯데복합쇼핑몰의 내‧외부 컨셉설계는 '더현대 서울'과 유럽 대표 대형 쇼핑몰 '웨스트필드 런던'을 설계한 영국의 LDA사가 맡아 진행 중이다.
현재 신속한 건립을 위해 대구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롯데쇼핑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차원의 복합문화공간 브랜딩···26년 9월 개관
대구 수성알파시티 내 건립 중인 롯데복합쇼핑몰이 내달 착공,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전망이다.
대구시와 롯데쇼핑은 1일 가칭 ‘타임빌라스 수성’으로 불리는 롯데복합쇼핑몰의 개발 진행상황과 컨셉 설계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롯데복합쇼핑몰의 내‧외부 컨셉설계는 ‘더현대 서울’과 유럽 대표 대형 쇼핑몰 ‘웨스트필드 런던’을 설계한 영국의 LDA사가 맡아 진행 중이다.
현장실사를 끝내고 수성알파시티의 역동성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설계에 반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롯데복합쇼핑몰은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26만70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6월 당초 허가된 연면적 보다 1만6686㎡ 증가된 것이다.
현재 신속한 건립을 위해 대구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롯데쇼핑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지하층 설계변경을 우선 진행해 지하층 토공사 및 골조공사를 먼저 착공하고 이후 지상층 설계변경을 추가로 시행해 전체 공사기간을 대폭 단축하기로 했다.
특히 대구시와 경자청으로 구성된 원스톱투자 실무지원단은 7개 기관 25개 부서에 걸쳐 이뤄지는 행정절차 및 협의를 원스톱으로 지원, 건축변경 허가 신청에서 허가까지 단 13일 만에 완료했다.
롯데쇼핑은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안전관리원의 안전관리계획 적정성 검토가 마무리되면 내달 지하층 토공사 및 골조공사를 시작할 방침이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2026년 9월 개관될 타임빌라스 수성은 기존 쇼핑몰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차원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브랜딩해 전국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힙 플레이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구=손성락 기자 ss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송파경찰서 압송된 전청조…“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묵묵부답
- 뇌성마비 승객에 '알아서 내려'…출구까지 기어가게 한 항공사
- 개에 물려 2살 여아 숨졌는데…'개가 무슨 잘못?' 여배우 주장에 대만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