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더영·로아·웨이션브이·우디, 각자의 특색 내세운 신곡 파티 [MK★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1. 1. 1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계 첫 발걸음을 내딛는 밴드돌의 데뷔곡부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일) 발매된다.

록킹돌 로아, 힙합 댄스곡으로 팬들 사랑에 보답그룹 록킹돌(Rocking doll) 로아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IAR(라이어)'를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예계 첫 발걸음을 내딛는 밴드돌의 데뷔곡부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일) 발매된다.

밴드돌 캐치더영, 오늘 연예계 본격 데뷔
밴드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밴드 캐치더영이 연예계에 데뷔한다. 사진 =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은 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재 미니앨범 ‘Catch The Young : Fragments of Youth(캐치더영 : 프래그먼츠 오브 유스)’를 발매했다.

‘Fragments of Youth’는 가장 빛나는 시절과 젊음의 찬란한 순간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느낌과 이미지를 그려낸 앨범으로, 다섯 멤버들이 느끼고 키워온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7개의 자작곡들이 누구나 삶에서 마주했을 젊음의 소소한 순간들을 이야기한다.

타이틀곡 ‘YOUTH!!(유스)’는 캐치더영의 유니크한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곡으로, 화려한 스킬의 밴드 사운드와 에너제틱한 코러스가 신선한 에너지와 추억의 그리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캐치더영은 ‘Youth Pop-Rock(유스 팝-록)’이란 새로운 장르의 집합체와도 같은 이번 데뷔 앨범으로 ‘완성형 밴드’의 새 계보를 써내려가겠다는 각오다.

록킹돌 로아, 힙합 댄스곡으로 팬들 사랑에 보답
그룹 록킹돌(Rocking doll) 로아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IAR(라이어)’를 발매한다.
록킹돌 로아가 1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사진 =SRP엔터테인먼트
‘LIAR’는 로아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마음을 담았다. 지난 9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SKIP OUT(스킵 아웃)’ 이후 약 한 달 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한 로아는 총 4개 트랙을 통해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신선한 스토리텔링을 선사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LIAR’는 다이내믹하고 중독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거짓말만 늘어놓는 상대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은 가사가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후렴구의 강렬한 떼창이 로아의 에너제틱한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새로운 감성으로 돌아온 WayV, 정규 2집 발매
WayV가 1일 정규 2집을 발매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WayV(웨이션브이)의 정규 2집 ‘On My Youth(온 마이 유스)’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타이틀곡 ‘On My Youth(遗憾效应)’는 클래식 케이던스, 독특한 라인의 스트링, 힙합 드럼 등 다양한 음악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철없던 시절에 놓친 사랑에 대한 아쉬움과 그때를 회상하면서 깨닫는 것들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그동안 WayV가 선보인 색깔에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더한 만큼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또한 이날 오후 9시 중국 상하이에서 정규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투어의 첫 공연을 개최한다.

싱어송라이터 우디, ‘오사개’ 차은우 마음 대변
싱어송라이터 우디(Woody)가 차은우의 마음을 대변한다. 우디가 가창한 MBC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 Part.1 ‘Can’t Nobody(캔트 노바디)‘가 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싱어송라이터 우디가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를 발매한다. 사진 = 메이저나인
‘Can’t Nobody‘는 한해나(박규영 분)에게 점점 빠져드는 진서원(차은우)의 속마음을 노래하는 곡. 하루 종일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공기마저 달콤하게 느끼게 만드는,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을 노래로 담았다.

특히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여자에게 속마음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듯이 표현한 가사와 군더더기 없이 유려한 사운드와 구성, 유니크하면서도 나른함이 물씬 풍기는 우디 특유의 보컬이 가슴 설레는 감정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