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2023 게임문화축제’ 3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3~12일, 열흘간 '2023 게임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로 에버랜드 곳곳에서 펼쳐진다.
'2023 게임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나 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3~12일, 열흘간 ‘2023 게임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로 에버랜드 곳곳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 게임문화축제에서는 스토리형 미션 게임, 게임 전시 및 체험, 이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님블뉴런 등 국내 게임 기업들의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게임 체험 및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등컴퓨팅교사협회 부스도 운영돼 에듀 게임과 브릭 체험을 통해 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제시하고,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서는 이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진로상담과 원포인트 레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키즈빌리지 옆에 조성된 인디게임존에서는 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졸업 작품과 ‘2023 대한민국 게임잼’ 행사에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을 활용해 개발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챔피언십 로데오 옆에는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프렌즈팝콘’ 등 국내외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분위기의 오락실존도 마련된다.
2023 게임문화축제 개최를 기념하는 특별 공연과 이스포츠대회,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먼저 축제 개막일인 3일 에버랜드 포시즌스가든에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가디언 테일즈’ 등 인기 게임들의 OST를 감상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오는 4~5일 이틀간 장미원 특설무대에서는 이스포츠대회와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도 열린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게임의 문화적 가치와 올바른 게임 문화를 알게 되고, 게임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 게임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나 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lor@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상우, 팔뚝에 새긴 ‘♥손태영 이름’ 타투..“몇 개월 동안 욕먹어, 아이들은 좋아한다”(‘
- 남현희, 전청조와 성관계 당시 상황 밝혀 “분명 남성이었다…시한부 6개월이라고 밝히기도”
- ‘단발 여신’ 안유진, 어깨 한 쪽 내렸는데 저세상 ‘요염’
- ‘파경’ 최동석·박지윤 싸이 해킹→인스타 논란, 소셜미디어에 번번이 발목 잡힌 악연 재조명[
- 탁재훈, 이슈에 목마른 이상민에.. 전처 이혜영 “잘 살아라” 언급 (돌싱포맨)
- 이수진, 가슴수술 고백 “보형물 300cc 이상 넣어달라고, 만족한다”(‘이수진’)
- 백지영, 60평 하우스 공개.. 물먹은 명품 가방+고춧가루 묻은 명품 시계가?
-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리포터 김태민, 뇌출혈로 돌연 사망, 향년 45세.
- ‘자진출석’ 앞둔 지드래곤, 심경토로?…“열반이 되어야”
- 전청조, 남현희 만나면서 ‘양다리’…여자라고 속여 30대 남성과 결혼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