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출신 인재 적합"…에스텍시스템, 4회 연속 '고용 우수' 인증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은 국가보훈부가 주관하는 '2023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중장기 복무 제대 군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와 기업의 고용 촉진을 목표로 2015년 도입된 제도다.
에스텍시스템은 2017년 첫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회 연속해서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은 국가보훈부가 주관하는 ‘2023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중장기 복무 제대 군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와 기업의 고용 촉진을 목표로 2015년 도입된 제도다. ▲채용 ▲고용 안정성 ▲고용 환경 등을 평가해 심의 기준 점수 이상 획득한 기업을 선정한다.
에스텍시스템은 2017년 첫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회 연속해서 제대 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국가보훈부 승격 이후 처음 진행된 인증으로, 현판 및 상패 수여식까지 진행됐다.
이병화 에스텍시스템 대표는 “고객의 안전을 보호하는 업의 특성상 군 출신 인재가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기업이 에스텍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한 제대 군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보람과 자긍심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스텍시스템은 지난 16년간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제대군인 취업박람회 등에 적극 참여하며 제대 군인 및 예비 제대 군인의 안정된 사회 복귀를 위해 공을 들여왔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땅만 보고 다녀야겠어요"…여의도 직장인 덮친 '공포' [돈앤톡]
- "삼성 때문에 다 망한다" 맹렬한 반대…54년 만에 '대반전'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회장이 주 70시간씩 근무'…"미래가 밝다" 극찬 받은 中기업
- "생닭서 벌레 바글바글"…공장 조사했더니 '경악'
- '전청조 논란'에 몸살인데…파라다이스 주가는 오히려 올랐다
- '연세대·언론고시 3관왕' 전현무 "재수하며 힘든 입시 경험" [일문일답]
- "최정예 훈련병 됐다"…입대 후 '훈남美' 폭발한 배우 김민재
- '오늘 아침' 리포터 김태민, 뇌출혈로 사망…당일도 방송 출연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인 것처럼 억측 시 강경 대응"
- "나는 이병철 양자" 허경영 집행유예에 검찰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