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교통공사는 최근 광주 광산구청과 공동주관으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도산역에서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재난안전통신망을 적극 활용한 상황전파, 초기 대응,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등 민·관 공조로 재난 상황을 수습·복구하는 훈련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교통공사는 최근 광주 광산구청과 공동주관으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도산역에서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진으로 인한 전동차 탈선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해 실시한 이번 훈련에서는 광산구 소방서를 비롯한 5개 유관기관 200여명의 인원이 참여, 지휘부 토론과 현장 대응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
각종 대형 재난에 대비해 공사의 안전관리체계를 점검한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진압 및 인명 구호, 사고 통제와 시설물 피해 복구 등의 절차를 실전처럼 연습하며, 공사의 비상시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사전 모집을 통해 구성된 총 6명의 시민 체험단이 직접 참여, 공사의 안전 역량을 실제 경험하고 훈련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며 시민 눈높이에서의 평가 의견과 개선 사항 등을 제시했다.
또한 재난안전통신망을 적극 활용한 상황전파, 초기 대응,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등 민·관 공조로 재난 상황을 수습·복구하는 훈련도 진행했다.
광주교통공사 조익문 사장은 "실전에 대비한 내실있는 훈련으로 대형 복합재난에 대응하는 안전역량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면서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한 층 높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최소 10억 받아…벤틀리 본인명의" 공범 의혹[이슈시개]
- 최동석 루머 일축 "박지윤 탓 이혼? 억측엔 강경대응"
- '칼부림 예고' 선처 받은 20대 자랑하다…檢 항소 결정에 '국선변호인청구'
- "재결합하자"는 전 남편의 집요한 연락…막을 방법 없다
- 이준석 "한동훈, 총선 끌려나가느니 탄핵안 발의 바랄걸"
- 첩첩산중 바이든, '중동 확전'은 막을 수 있을까[워싱턴 현장]
- 이스라엘, 가자 난민촌 공습…"4백명 사상" vs "하마스 지휘관 사살"
- 육사 흉상은 없애면서…정부, 카자흐스탄에 '홍범도 공원' 조성
- 민주당 총선기획단장에 조정식…위원 절반 '여성·청년'
- 금감원 카카오T 감리에 20년차 회계사 "재무제표에서 강력한 혐의 찾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