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00만 돌파 'P의 거짓', DLC 스케치 첫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후속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관련 콘셉트 아트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
최 PD는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언급하며 "글로벌 이용자분 지지와 응원이 아니었다면 절대 가능하지 못했을 일"이라며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개발진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후속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관련 콘셉트 아트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 글로벌 패키지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한 가운데 세계관 확장을 통해 이용자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콘솔 게임 실적 확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위즈는 1일 P의 거짓 업데이트 소식과 향후 로드맵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 영상을 공개했다. 약 8분 50초 분량 영상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했다.
P의 거짓은 '무기 밸런스 조정'을 통해 이용자가 보다 광범위한 무기 조합으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된다. 게임 초반 원활한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을 위해 '기상 회피' 능력을 주인공 기본 성능으로 제공하도록 변경하고 호텔 NPC 폴렌디나의 기본 판매 목록에 성장 아이템 '쿼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모자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는 코스튬 시스템의 변화도 언급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연금술사의 기본 모자'와 '환상의 에메랄드 안경' 2종을 포함해 게임 내 캐릭터인 '알리도로의 의복 풀 세트'를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무료로 지급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향후 서비스 로드맵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우선 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는 60여개 음원에 대한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지난 6월 공개와 함께 화제를 불러 일으킨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컬래버레이션에 대해서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 말미에는 난파된 배 위에 올라선 'P'의 모습 등이 담긴 DLC 관련 콘셉트 아트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새로운 개발진을 확충하는 등 DLC 제작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 PD는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언급하며 “글로벌 이용자분 지지와 응원이 아니었다면 절대 가능하지 못했을 일”이라며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개발진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내년 R&D 예산 보완…中企 투자 확대"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디지털 혁신, 인식 전환부터”
- LG전자, B2B 전문 소재 '퓨로텍' 24兆 시장 진격
- 최태원 SK 회장 “CEO·이사회, 소통·균형 의사결정 혁신 필요”
- '유명무실' 금융상품자문업. 마이데이터에 개방해 활로 찾는다
- 수출, 13개월 만에 '플러스 전환'…무역수지도 5개월 연속 흑자
- 수원시 '디지털혁신특별상' 수상 뒤에 'ALL#(올샵)' 있었다
- 현찰로 103억원 '한남더힐' 구입한 프로게이머 [숏폼]
- 무려 13억 원 '돈비' 뿌린 체코 인플루언서…왜?
- 중국 수출 막힌 日 수산물, 주일미군에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