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대 오성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교육감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성배 제29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교육감이 1일 취임했다.
오성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교육감 취임식이 1일 오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국·과장들과 본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성배 제29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교육감이 1일 취임했다.
오성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부교육감 취임식이 1일 오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국·과장들과 본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경호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오성배 부교육감은 훌륭한 교육행정가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우리 교육청으로 오게 됐다”며 “강원교육이 당면한 여러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임사에서 오성배 부교육감은 “특별자치도 시대를 본격적으로 맞이하는 강원교육의 발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자 한다”며 “특히 ‘마음껏 펼쳐라’라는 강원교육의 슬로건처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교육 4주체가 자신의 교육적 의지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애쓰겠다”고 했다.
이어 “또한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모든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교육을 받고, 미래의 꿈을 설계하며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이 체계적인 지원을 하는데 맡은 역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오성배 부교육감은 광주고를 졸업한 뒤 서울대에서 학사를, 연세대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40회 출신으로 한밭대 사무국장, 전남대 본부 행정본부장, 교육부 학교안전총괄과장, 강원대 삼척캠퍼스 행정본부장, 제주대 사무국장,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정민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양구·철원 등 강원 접경지역 소 럼피스킨병 북에서 유입됐나
- 춘천 소양강에 마세라티 추락해 20대 숨져
- ‘머리카락 나왔다’ 자작극 유튜버, 결국 사기죄로 처벌
- 원주의 한 파리바게뜨 생크림통 속 '일회용 행주' 발견 논란
- 내년부터 이장과 통장 기본수당 40만원으로 오른다
- "춘천에서 칼부림 저지르겠다"…흉기난동 예고글 올린 20대 집행유예
- 군복부 때 헌혈하다 HIV 감염 확인됐는데 주소지 보건소에는 '3년 뒤 통보'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오색케이블카 인허가 전체 완료 연내 착공 가시화
- 영어 유치원 교습비 월 124만원… ‘7세 고시’ 레벨테스트 경쟁도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