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융·통신 프롬프트 활용 '밋업'…"AI 개발법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지난 31일 금융·통신 분야에 실제 적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프롬프트 활용 밋업(Meet up)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프롬프트를 시작으로 실제 거대언어모델(LL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내부 데이터 가공방법과 생성형 AI의 경제적 사용 방법 또한 소개됐다.
밋업 세션 가운데 'Gen. AI 생성 결과를 내맘대로' 시간에는 프롬프트 형식지정 기법과 사용방법, 검증방법 등이 다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는 지난 31일 금융·통신 분야에 실제 적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프롬프트 활용 밋업(Meet up)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프롬프트란 인공지능(AI), 기계학습 모델과 상호작용 시 사용하는 지시 기호나 메시지를 말한다.
이번 밋업에서는 목적에 맞는 생성형 AI 개발 방법이 공유됐다. 프롬프트를 시작으로 실제 거대언어모델(LL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내부 데이터 가공방법과 생성형 AI의 경제적 사용 방법 또한 소개됐다.
밋업 세션 가운데 'Gen. AI 생성 결과를 내맘대로' 시간에는 프롬프트 형식지정 기법과 사용방법, 검증방법 등이 다뤄졌다.
이후 진행된 세션에서는 기업들이 내부에 축적하고 있는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어떻게 가공해야 LLM이 정확하게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현장의 노하우가 공유됐다.
마지막 세션인 'Gen. AI 성능은 업(Up), 비용은 다운(Down)' 시간에는 같은 품질의 결과를 만들더라도 LLM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비용 최적화 및 품질 달성 방법이 소개됐다.
한수연 (papyrus@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이노, 340억원 규모 에코프로비엠 주식 처분한다
- 4만원 피자에 뿔난 사람들…'30년째 9900원' 이곳 몰린다
- '내 전기차도 이것 넣어주세요'…1500℃서 20분 열폭주 막는다
- 건물 외벽 2만개 핀의 정체는? 아모레 사옥의 '비밀'
- '이제와서 쿠팡 따라해봐야' 퀵커머스 '몰빵'하는 GS리테일
- 셀트리온 '허쥬마' 미국에서 고전하는 까닭
- [공모주달력]에코프로 자회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수요예측
- 반대매매 우려에 하한가 직행한 영풍제지…속 타는 키움증권
- [단독]김효종 위메프 대표 사임…큐텐 '차기 인수' 대비 움직임?
- 배터리 냉각 기술의 새 지평 '액침냉각'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