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용 웹으로 유튜브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웹(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선보였다.
제네시스 GV80 신모델은 차량용 웹OS를 통해 운전석과 보조석, 뒷좌석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제네시스 GV80 신모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현대차, 기아 차량에서도 차량용 웹으로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웹(web)OS 콘텐츠 플랫폼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관련, LG전자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투 캘리포니아 플라자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LG전자는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선보였다. 웹OS는 전 세계 2억 대에 달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체제다. 제네시스 GV80 신모델은 차량용 웹OS를 통해 운전석과 보조석, 뒷좌석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웹OS를 비롯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콜 종합] LG전자, 1조원 육박 영업이익 '어닝 서프라이즈'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