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기업 해커톤 개최…신청자 1000여 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기술(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멋사)이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해커톤'을 개최한다.
멋사는 해커톤에서 △인재 채용 플랫폼 '원티드' △코딩 및 DX 교육 플랫폼 '엘리스' △IT 교육 개방형 플랫폼 '인프랩'과 협업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멋사)이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해커톤’을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 내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찾는 협업 프로젝트다.
멋사는 전날부터 기업 해커톤 신청자를 1000명 이상 유치한다고 1일 밝혔다. 기업 해커톤은 자기 주도 교육과 장단기 프로젝트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디지털 전환(DX)을 추구하는 기업에서 많이 차용 중이다.
멋사는 해커톤에서 △인재 채용 플랫폼 ‘원티드’ △코딩 및 DX 교육 플랫폼 ‘엘리스’ △IT 교육 개방형 플랫폼 ‘인프랩’과 협업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멋사는 넥슨, 현대모비스 등과 함께 IT 인재 발굴을 위한 해커톤을 연 바 있다.
권오철 멋쟁이사자처럼 교육 총괄은 "참가자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성과, 잊을 수 없는 열정과 에너지가 멋사 해커톤의 특징"이라며 "국내 대표 해커톤 운영사로서 많은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기업과 인재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체로 하마스에 끌려간 독일 여성 참수된 듯…어머니 “차라리 다행”
- “우리회사 동물의 왕국” 블라인드에 불륜 거짓말 올린 로펌직원
- 김대호, 팬과 5년 열애… “너무 예뻐서 첫 눈에 반해”
- “손님 많아 강남 1등”… ‘이선균 협박’ 女마담 정체는
- 지병 없었는데…김태민 MBC 리포터, 뇌출혈로 30일 별세
- 시정연설 후 악수 청한 尹에게 김용민 “이제 그만두셔야죠”
- “국산 FA-50이 세계 최강 美 F-22 랩터를 격추”…이게 과연 실화일까?
- “박지윤 귀책 아니다”…최동석, 이혼 관련 ‘억측’ 부인
- 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14년만에 파경 “이혼 절차 밟는 중”
- 대형교회 권사가 600억 대 투자사기…유명 방송인·배우도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