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장 주의해야 할 질병은?···뱅크샐러드, 맞춤형 보험 분석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뱅크샐러드가 건강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보험료를 줄여주는 맞춤형 보험 분석 서비스 '건강정보로 보험료 줄이기'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건강 마이데이터를 통해 내가 정말 주의해야 하는 질병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나에게 필요한 보험의 보장 항목을 확대할 수 있어 불필요한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높일 수 있다"며 "데이터 융합으로 사용자에게 데이터 기반의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 내역 분석 및 영양제 추천
뱅크샐러드가 건강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보험료를 줄여주는 맞춤형 보험 분석 서비스 ‘건강정보로 보험료 줄이기’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인공지능(AI)과 협업해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건강검진 내역 및 연령, 성별, 가족력 등을 AI로 분석해준다. 사용자별로 가장 주의해야 하는 질병이나 또래보다 걸릴 가능성이 높은 질병 등을 안내하고 맞춤형 보험 분석과 영양제도 추천한다.
뱅크샐러드에서 분석 중인 질병은 심장병(혈액순환), 치매(뇌 건강), 위암(소화기건강), 폐암(호흡기 건강), 대장암(장 건강), 간암(간 건강), 당뇨병(비만·혈당), 고혈압(혈압), 백내장(눈 건강), 이상지질혈증(중성지방·콜레스테롤), 전립선암(남성 건강) 등 주요 13개 항목들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가장 주의해야 할 질병 순으로 각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항목별 10년 내 질병 발병률을 예측해준다. 또 해당 질병에 걸렸을 때의 예상 입원 일수, 예상 요양 일수를 안내하고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해 △실손 △진단 시 △수술 시 △입원 시 필요한 예상 보장액과 내가 보유한 보험의 각 항목 대비 여부를 알려준다.
맞춤형 영양제 추천 서비스도 제공된다. 사용자는 질병 항목별로 식약처가 인증한 성분의 영양제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만 섭취할 수 있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건강 마이데이터를 통해 내가 정말 주의해야 하는 질병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나에게 필요한 보험의 보장 항목을 확대할 수 있어 불필요한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높일 수 있다”며 “데이터 융합으로 사용자에게 데이터 기반의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송파경찰서 압송된 전청조…“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묵묵부답
- 뇌성마비 승객에 '알아서 내려'…출구까지 기어가게 한 항공사
- 개에 물려 2살 여아 숨졌는데…'개가 무슨 잘못?' 여배우 주장에 대만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