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씨, 반도체용 합성쿼츠 소재 부품 PCN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씨엔씨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H사로부터 반도체용 합성쿼츠 국산화 소재인 QD9+ 부품에 대한 PCN(Process Change Notice) 완료와 동시에 첫 양산 수주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비씨엔씨는 글로벌 기업인 S사에서도 현재 QD9+소재 부품에 대한 양산 품질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나머지 품목도 순차적으로 테스트를 완료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QD9+소재 부품을 양산 공급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비씨엔씨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H사로부터 반도체용 합성쿼츠 국산화 소재인 QD9+ 부품에 대한 PCN(Process Change Notice) 완료와 동시에 첫 양산 수주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첫 품목에 대한 PCN 완료 이후 추가 품목들에 대한 PCN을 완료한 것이다. 비씨엔씨는 11월부터 QD9+소재 부품을 H사에 양산 공급한다.
당분간은 기존 공급 품목에 대해 QD9소재 부품과 QD9+소재 부품을 병행해 공급하게 되나, 점차 QD9+ 소재 부품의 비중을 높여간다. 동시에 신규 품목으로 QD9+ 소재 부품 공급을 늘려 간다는 계획이다.
비씨엔씨는 글로벌 기업인 S사에서도 현재 QD9+소재 부품에 대한 양산 품질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일부 품목은 빠르면 연내에 테스트를 완료해 수주 접수 후 양산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나머지 품목도 순차적으로 테스트를 완료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QD9+소재 부품을 양산 공급한다는 목표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역 걷다 번호 따였대" 권상우, 180㎝ 훈남 아들 자랑
- 원로배우 남정희 별세…향년 84
- 이현이, 두쫀쿠 열풍 탑승…"1만4900원짜리 하나 구했다"
- 1시간에 2만원…청년들 '하객 알바' 몰리는 이유[출동!인턴]
-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법인 썼어도 개인소득" 변호사 직격
- 주사이모 "전 국민 가십거리 돼…사실과 다른 사생활 확산돼"
- 성시경 "공연 전에 담배 뻑뻑 안 피우는 건 싸가지 문제"
- 김지민母 "열 받아서 못 하겠네"…김준호 당황
- '지드래곤과 열애설' 김고은 "끊임없이 연애"
-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 "병원 사업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