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데바‧라이온로보틱스, '도전! K-스타트업 2023'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1일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개최한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에서 알데바와 라이온로보틱스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상금 3억원과 대통령상을 받는 창업리그 대상은 알데바가 차지했다.
상금 1억5000만원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예비창업자리그 대상은 라이온로보틱스에게 돌아갔다.
수상팀에는 상금과 상장 외에도 창업 사업화 평가 우대 등 후속 연계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수습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31일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개최한 '도전! K-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에서 알데바와 라이온로보틱스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상금 3억원과 대통령상을 받는 창업리그 대상은 알데바가 차지했다. 알데바는 실제 인체 물성을 모방한 생체 고분자 소재 합성 기술 기반의 수술 시뮬레이터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상금 1억5000만원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예비창업자리그 대상은 라이온로보틱스에게 돌아갔다. 라이온로보틱스는 인공지능 기술과 하드웨어 최적화를 통한 긴 운용 시간과 빠른 속도, 안정적인 보행 기능을 갖춘 사족보행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수상팀에는 상금과 상장 외에도 창업 사업화 평가 우대 등 후속 연계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이영 장관은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수습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