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 현안사업 국비 확보 공동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은 1일 오후 2시 부산·울산·경남의 재원 확보를 위해 국회를 다시 찾는다.
국비 확보에 대한 유기적인 대응을 위해 추진단에서 꾸린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국비공동대응단은 이날 국회 예결특위 소속 위원실을 방문해 내년도 부울경 주요 현안사업에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건설 등 필요성 설명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은 1일 오후 2시 부산·울산·경남의 재원 확보를 위해 국회를 다시 찾는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20일 주요 상임위 소속 위원실 방문에 이은 두 번째 국회 방문이다.
국비 확보에 대한 유기적인 대응을 위해 추진단에서 꾸린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국비공동대응단은 이날 국회 예결특위 소속 위원실을 방문해 내년도 부울경 주요 현안사업에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부울경 현안사업은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건설, 친환경 선박 전주기 혁신기술 개발사업, 영남권 제조업 인공지능(AI) 융합 기반조성 사업 등이다.
송경주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은 “초광역 협력에 대한 부울경의 의지를 보여주고 국비 확보를 통해 부울경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고교생 독감주사 맞고 '추락'…'병원 5억7000만원 배상해야'
- '햄버거에서 머리카락 나왔잖아'…'자작극' 논란 유튜버의 최후
- '전청조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 남현희 말 백 번 의심스러워” 이수정 주장
- 15년간 MBC '오늘 아침' 꾸준히 진행한 김태민 리포터, 뇌출혈로 사망…향년 45세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
- 잉꼬 부부였는데…'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
- 송파경찰서 압송된 전청조…“혐의 인정하냐” 질문에 묵묵부답
- 뇌성마비 승객에 '알아서 내려'…출구까지 기어가게 한 항공사
- 개에 물려 2살 여아 숨졌는데…'개가 무슨 잘못?' 여배우 주장에 대만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