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월군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건축과 개발·산지·농지 업무의 통합 허가 처리와 건축행정 절차 사전 안내로 호평받고 있다.
군은 기존 과장 전결에서 팀장 전결로 사무전결 처리 규정 사항 개선을 통해 토지분할 허가 및 개발행위 산지전용 등 7개 분야의 각종 허가 기간이나 연장 신고 등 모두 972건의 민원 처리 기간을 평균 72%나 단축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군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건축과 개발·산지·농지 업무의 통합 허가 처리와 건축행정 절차 사전 안내로 호평받고 있다.
군은 기존 과장 전결에서 팀장 전결로 사무전결 처리 규정 사항 개선을 통해 토지분할 허가 및 개발행위 산지전용 등 7개 분야의 각종 허가 기간이나 연장 신고 등 모두 972건의 민원 처리 기간을 평균 72%나 단축시켰다. 또 건축신고 효력 상실 등 301건의 건축민원에 대한 사전 행정 절차 안내로 군민의 경제적·시간적 손실을 예방하고 있다.
인복규 허가1팀장은 “앞으로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서 군민 체감의 허가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기준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양구·철원 등 강원 접경지역 소 럼피스킨병 북에서 유입됐나
- 춘천 소양강에 마세라티 추락해 20대 숨져
- ‘머리카락 나왔다’ 자작극 유튜버, 결국 사기죄로 처벌
- 원주의 한 파리바게뜨 생크림통 속 '일회용 행주' 발견 논란
- 내년부터 이장과 통장 기본수당 40만원으로 오른다
- "춘천에서 칼부림 저지르겠다"…흉기난동 예고글 올린 20대 집행유예
- 군복부 때 헌혈하다 HIV 감염 확인됐는데 주소지 보건소에는 '3년 뒤 통보'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오색케이블카 인허가 전체 완료 연내 착공 가시화
- 영어 유치원 교습비 월 124만원… ‘7세 고시’ 레벨테스트 경쟁도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