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금메달’ 김관우 “아시안게임 출전, 母는 안 믿어.. ‘스트리트파이터’ 우승 상금 13억” (돌싱포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관우가 게임 개발자에서 프로게이머로 전향했다고 밝혔다.
31일 방송된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는 가수 제시, 배우 정석용,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프로게이머 김관우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김관우는 유명 아케이드 격투 게임 '스트리트파이터' 종목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관우가 게임 개발자에서 프로게이머로 전향했다고 밝혔다.
31일 방송된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는 가수 제시, 배우 정석용,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프로게이머 김관우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김관우는 유명 아케이드 격투 게임 ‘스트리트파이터’ 종목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관우는 프로게이머가 되기 전에는 게임 개발자로 일했다고 밝혔다.
이상민은 “15년 동안 게임 개발자로 일을 했는데 갑자기 회사를 관두고 게이머로 전향했다. ‘퇴사 후 게임만 한다’ 했을 때 가족들이 응원했는가”라고 물었다.
김관우는 “많이 답답해하셨는데 제가 나이도 있다 보니까 애처럼 혼낼 수는 없으셨다”라고 답했다.
이상민은 “어른들 입장에서는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면 ‘이게 그런 거였어?’라고 반응하지만, 게임의 경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도 크게 와닿지가 않다”라며 어른들에게는 e스포츠가 다소 생소한 종목임을 언급했다.
김관우는 이에 동의하며 “저희 어머니도 제가 아시안게임 나가는 걸 별로 못 믿으셨다”라는 웃픈 이야기를 전했다.
김관우는 ‘스트리트파이터’ 일반 대회에도 상금이 있다며 “내년 2월에 있을 ‘캡콤 컵’이라고 가장 큰 대회라고 할 수 있다. 거기 우승 상금이 13억이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서 “총 상금은 200만 달러, 1등만 100만 달러다”라고 덧붙여 감탄을 자아냈다.
그 말을 들은 탁재훈은 “저 뭐부터 시작하면 되는가”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발 여신’ 안유진, 어깨 한 쪽 내렸는데 저세상 ‘요염’
- 남현희, 전청조와 성관계 당시 상황 밝혀 “분명 남성이었다…시한부 6개월이라고 밝히기도”
- [단독] 남현희도 공범? 로알남 “투자 피해자들, 남현희가 집에서 요리해줘”[직격인터뷰]
- ‘결혼 14년 만에 파경’ 최동석 “살면서 후회스러운 것 중 하나는..” 과거 게시글 재조명
- 백지영, 60평 하우스 공개.. 물먹은 명품 가방+고춧가루 묻은 명품 시계가?
- 이수진, 가슴수술 고백 “보형물 300cc 이상 넣어달라고, 만족한다”(‘이수진’)
- “전청조로부터 받은 고급 외제차, 남현희 소유 맞아.. 현금화→은닉할 경우 처벌 피할 수 없어
- 탁재훈, 이슈에 목마른 이상민에.. 전처 이혜영 “잘 살아라” 언급 (돌싱포맨)
- [단독] ‘I am 계약만료’ 전청조, 11월 3일 시그니엘 떠난다
- “잉꼬부부인 줄 알았는데”…KBS 아나운서 커플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 파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