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곧 F-16받는다…네덜란드 2주내 전달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 공군 조종사의 F-16전투기 훈련이 곧 시작될 전망이다.
로이터, dpa 통신 등 외신은 31일(현지시간) "네덜란드가 조만간 우크라이나 조종사 훈련을 위한 F-16 전투기를 인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네덜란드와 덴마크, 노르웨이, 벨기에 등은 우크라이나 조종 훈련을 위해 각국이 보유한 F-16 전투기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상현 기자] 우크라이나 공군 조종사의 F-16전투기 훈련이 곧 시작될 전망이다.
로이터, dpa 통신 등 외신은 31일(현지시간) “네덜란드가 조만간 우크라이나 조종사 훈련을 위한 F-16 전투기를 인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는 전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화상 회담에서 “우크라이나 방공망 강화를 위해 네덜란드가 약속한 F-16 전투기가 2주 이내에 루마니아 훈련센터에 도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뤼터 총리는 “이는 우크라이나 조종사들을 위한 훈련 과정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인도 물량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는 또 “현재 가자지구에서 벌어지는 일과 이스라엘에 대한 테러리스트 공격 등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분산시키지 않을 것이며, 그래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네덜란드와 덴마크, 노르웨이, 벨기에 등은 우크라이나 조종 훈련을 위해 각국이 보유한 F-16 전투기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서방이 F-16 전투기를 향후 우크라이나에 실전용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전적 조처로, 총 50대 이상이 지원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다만 훈련에 수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실제 투입 시기는 미정이다.
legend199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양다리였다…남현희 교제중 다른男과 결혼약속" 경찰에 고소장 접수
-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만에 파경…"이혼절차 진행 중"
- "I am 저 아닙니다"…빠니보틀 '전청조 닮은꼴' 선긋기
- “악마” “재벌사칭 알았다” 남현희·전청조, 둘다 눈물 터졌다…진실공방
- 전청조 “남현희, 2월부터 내 정체 알아…女가슴 탓 들키겠다고도”
- “아직도 있어?” 여름비 먹고 독해진 모기…가을에도 극성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뉴진스, 왜 MBC 안 나와?” 드디어 청산, 4년 된 ‘하이브 악연’ 뭐길래
- 손범수·진양혜 부부, 한강뷰 집 공개…"첫째 연세대·둘째 프린스턴대"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원룸 이사…"주 5회 술 마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