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이달의 엔팝' 아티스트 선정…라이즈는 '이달의 루키'
강다윤 기자 2023. 10. 31. 19:47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이달의 엔팝(NPOP)'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30일 방송된 엔팝(NPOP)에서는 츄가 스페셜 MC를 맡은 가운데 휘인, 온앤오프, 크래비티, 라잇썸, 유나이트, 르세라핌, 루셈블, 지니, 파우(POW), 82메이저(MAJOR), 츄, 영파씨의 무대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월간 집계를 바탕으로 '이달의 NPOP' 아티스트와 '이달의 루키'를 발표했다.
엔팝(NPOP)은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엔팝(NPOP)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이달의 엔팝(NPOP)' 아티스트에는 그룹 아이브가 선정됐다. 이들은 엔팝(NPOP)에서 '배디(Baddie)'와 '이더 웨이(Either Way)'를 선보였다. '이달의 루키'는 '라이즈(RIIZE)'가 선정됐다. 라이즈는 지난달 선정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편 엔팝(NPOP)은 매월 4주 차 월요일에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