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31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10. 31. 19:04
▶ 취임 후 첫 대화…"부탁드린다"만 5번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국회 지도부와 만났습니다. 이 대표와는 취임 후 첫 환담이었는데, 시정연설에서도 "부탁드린다"는 표현을 다섯 차례나 쓰는 등 국회를 향해 몸을 낮췄습니다.
▶ "의원 입법으로"…'김포 서울 편입' 속도전 국민의힘이 교통난을 겪는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의원 입법 형태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 입법과 달리 의원 입법으로 진행하면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경기도지사 동의 없이 추진할 수 있습니다.
▶ [단독] "전청조, 여성으로 접근"…혼인빙자 사기 피소 전청조 씨가 남성으로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와 만날 당시 또 다른 남성에게는 여성으로 접근해 결혼을 전제로 수천만 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 남성은 오늘 전 씨를 혼인빙자사기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단독보도합니다.
▶ 네타냐후 "휴전 없다"…지상 작전 강화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 회의를 주재하고 "가자지구에서의 휴전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도 성명을 통해 하마스 소탕을 위한 가자지구 지상 작전을 강화하면서 가자지구에 병력을 추가로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취임 후 가장 기쁜 날″…여야 의원들 만난 윤 대통령
- 김재원, 국힘 최고위원 징계 5개월 만에 사퇴
- 박지윤, 최동석과 이혼 심경 고백 `고민 끝에...허위 사실 유포 강력 대응` [M+이슈]
- 전청조, 김포 친척집에서 체포…주거지 압수수색
- 정유라 ″저 300조 있는데…I am 진지에요″, 안민석 겨낭한 것?
- ″온 침대가 각질로 뒤덮여…″ 습진·아토피 치료 연고 '위험', 무슨 일?
- 하림 생닭에서 웬 벌레가···식약처 현재 조사 중
- 아내 물에 빠트리고 돌 던져 살해한 30대 남성···징역 30년 구형
- ″내 의지로 한국 이적 결정″…일본 천재 바둑소녀, 누구길래
- 바이든, 이스라엘 전폭 지지에서 입장 선회···국제사회 여론 의식했나